brunch

Wedding 결혼의 의미

Wedding 결혼은 나에게 무슨 의미?

by So Harmony 소마필라
내 인생의 전환점


결혼을 어학사전에 검색해 보면, 남녀가 정식으로 부부관계를 맺음이다. 그 순간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과정으로 결혼식을 한다. 그리고 그 과정은 나에게 특별하다. 그 결혼식을 준비해주는 일을 하며, 그 결혼식으로 나의 인생이 180도 달라졌다. 가장 중요한 순간이며 그 순간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 그리고 열정을 쏟아낸다. 그리고 난 그날의 완성을 위해 나의 열정과 노력을 더한다. 이 업을 위해 나의 청춘을 다 받쳤다. 솔직히 이 일을 하면서 느끼는 희열감으로 에너지를 받으면서 살아왔는지 모른다. 가슴 떨리고, 등의 땀이 솟구치는 그리고 나의 온몸에 전율이 흐르는 그 느낌을 직업을 통해서 받는 경우는 드물다 생각 든다. 그래서 난 행운아구나 생각이 들 때도 많았다. 그리고 나의 결혼을 통해 내 인생은 더 풍요로워졌다. 남편을 통해 더 성숙한 사람이 될 수 있었고, 남편을 통해 더 멋진 세상을 보는 눈이 생겼다. 그리고 남편을 통해 더 행복한 미래를 그려가고 있다.


슬럼프라고 쓰고 번아웃이라 말한다.


직장을 다니면서 그만두고 싶을 때 많지 않나? 하루에도 몇 번을 사직서를 낼까 말까? 고민하다가.. 월급을 통해 누릴 수 있는 달콤함에 또 참고, 그리고 그 일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에 또 참고, 다른 곳과 비교하다 이 만한 곳 없지 하는 마음에 참고, 그 외 다른 여러 가지 요소로 사직서를 고이 마음속에 담아 두는 사람들 많지 않을까? 25살에 학교를 졸업하고 한 번도 쉬지 않고 일을 했다.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 졸업하기 전에 취직을 하고, 그리고 지금 40대가 되었고 아직도 일을 하고 있다. 이직을 할 때 잠시 주어졌던 휴식 기간 그 정도를 제외하고 계속해서 일을 한다. 꼬박꼬박 받는 월급을 기뻐하며 그 월급을 통해 누릴 수 있는 행복에 즐거워하며 그렇게 하루하루 살아오고 있다. 주 5일중 3일은 슬럼프에 빠지고, 2일은 번아웃 되어서 집에서 캔 맥주를 속으로 들이부으며 다시 에너지를 만들어 내고, 2일은 날라다니는 기분으로 구름위를 걷는 가뿐함으로 하고싶은 미뤘던 것들을 해낸다. 그렇게 반복적으로 하루하루를 그리며, 어쩌다 받는 휴가와 연차로 더 찐한 색채로 채색을 한다. 나의 인생 도화지에 멋진 그림을 그려간다.


가장 힘든 순간이며 가장 기쁜 순간


한 번은 너무 힘든 순간이 있었다. 지금 직장을 얻기 전에 잠시 머물었던 직장에서의 기억이다. 그곳에서 1년 정도 일을 했었다. 그 순간이 나에게는 정말 힘든 순간이었다. 정말 원했던 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했던 과정이라 생각하며, 그곳에서 일했던 경험이 지금 일하는 곳에 많은 도움이 된다 생각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일해서 경험을 하였기에, 지금 일하는 곳이 더 멋진 곳이라 느끼고 있다. 물론 그곳에서 입사하기 전, 설렘과 그곳에서 일하기를 간절하게 바라며 보냈던 시간들이 있었다. 지옥의 문에 들어서기 전 그곳이 어떤 곳인지 직접 경험하지 않으면 알 수 없듯이 거기에서 보낼 기대감..... 과 함께 일 년을 지옥 같은 시간을 보냈다.

그래서 경험이 중요하고 그 과정을 통해 깨닫지 않을까? 그리고 그 힘든순간을 통해 가장 기쁜 순간으로 접어 들었다.


현재 그리고 당분간 나의 미래


웨딩이라는 직업을 통해 지금 나의 모습이 완성되었다. 그리고 현재 그 일을 통해 만족감, 상실감, 스트레스, 힐링, 기쁨, 슬픔, 짜증, 행복, 벅차오름, 열정, 희열감 등등 다양하고 복잡한 감정을 느끼고 있으며, 또 느껴갈 듯하다. 그리고 아직은 이 일을 기뻐하며 즐거워하며 하고 있다. 당장 관둬야지 하는 마음을 마음속 깊이 눌러가며 그 눌러갈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 그리고 나의 미래는 아직은 웨딩과 함께 할 듯 하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나의 목표 습관화 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