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모제인 Aug 27. 2022

카톡 프로필에 브런치를 알린 진짜 이유

하루 조회수가 139를 찍었다.

카톡 프로필에 브런치 시작 사실을 알렸더니 하루 조회수가 급등했다.


조회수를 올리기 위한 게 아니었다.

내 얘기를 알리고자 한 건 아니었다.

나라는 틀을 깨는 스스로에 대한 용기다.


고민 너무 많이 했었다.


내 브런치를 지인들이 봐도 될까.


https://brunch.co.kr/@momojane/20


잠도  못 자고 고민 끝에 올린 건데, 그러고 나서 저녁에 유입 통계를 우연히 봤는데, 세상에나.


갑자기 자기 검열이 확 들어왔다.

이 단어는 빼야 하나? 이 문장은 좀 수정할까?


하지만 그러지 않기로 했다.

자기 검열은 나를 가장 괴롭히던 키워드이다.

상대방 마음이나 상황을 지레짐작하고 눈치를 본다. 이 말은 적절하지 않을 것 같은데, 혹시 누군가 욕을 하지는 않을까, 나를 싫어하지 않을까.


근데 그건 아니더라.

욕먹어도 되고, 싫어해도 된다.


내가 정말로 싫은 거면 그 대가를 감수할 용기 정도는 있어야 건강한 관계가 가능하다.


너무 많은 걸 고려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나답게 담백하게 나를 드러내는 용기다.


이제 첫 발을 디뎠다.

매거진의 이전글 모모제인 영업사원이 되가는 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