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eeer Dec 07. 2022

시험을 앞두고 있는 너에게

본격 응원 인스타툰

  겨울은 시험의 계절이다. 연례행사로 열리는 큰 시험들이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일년 혹은 그 이상을 꼬박 준비해온 이들에게 떨리는 계절일 것이다. 수능을 치르고 본격 세상에 나오려는 학생들, 또 취업 등 새로운 준비로 치열한 이들을 응원하고 싶었다.  



  나는 극도의 긴장형 인간으로서 시험은 나에게 늘 떨리는 존재였다. 심지어 고3 때 교실에서 치르는 모의고사에도 손을 떨었다. 우습게도 직장인이 된 지금도 가끔씩 시험을 치는 꿈을 꾼다. 나는 시험 준비도 하나도 안했는데 친구들이 당장 내일 시험이라고 해서 후덜덜거리는 그런 꿈말이다. 깨보면 꿈이라 한숨을 돌린다. 그런 인간으로서 시험을 앞둔 누군가에게 힘이 되고 싶어 그림을 그렸다.  


    





















  언니, 누나, 혹은 선배같은 마음으로 내가 해주고싶은 말을 그렸다. 시험을 준비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을 이들이 시험을 치르면서 두려움에 떨지 않도록! 너가 어려우면 다 어려운거야! 끝나고 맛있는 거 먹으러 갈 생각으로 힘내자!!! 우리 존재 화이팅!!!!


매거진의 이전글 손도 까딱하기 싫을 때 몸을 일으키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