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ngchi Mar 16. 2019

꽃들

문태준

[0315] 꽃들 by 문태준

 

모스크바 거리에는 꽃집이 유난히 많았다

스물네시간 꽃을 판다고 했다

꽃집마다 ' 꽃들' 이라는 간판을 내걸고 있었다

나는 간단하고 순한 간판이 마음에 들었다

'꽃들'이라는 말의 둘레라면

세상의 어떤 꽃인들 피지 못하겠는가

그 말은 은하처럼 크고 찬찬한 말씨여서

야생의 언덕이 펼쳐지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나는 그 말의 보살핌을 보았다

내 어머니가 아궁이에 불을 지펴 방을 두루 덥히듯이

밥 먹어라, 부르는 목소리가 저녁연기 사이로

퍼져나가듯이

그리하여 어린 꽃들이

밥상머리에 모두 둘러앉는 것을 보았다


#꽃들 #말의둘레 #크고찬찬한말씨 #말의보살핌 #밥먹어라 #밥상머리에 둘러앉은 어린꽃들 #시

#너라는 꽃들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에게 미루어 놓은 말이 있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