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몽질다글 Nov 23. 2023

하고 싶은 거 하고 행복한 후회를 해요

실패해도 웃을 수 있어요

하루를 살아도 어제와 완전히 같은 날은 없고

매일매일 새로운 일을 겪을수록 사람은 성숙해져요

요새 저는 그걸 지독해진다고 느껴요


‘ 이 커피 맛있어요 ’ 라는 말을 들으면

누구는 먹어보고 싶다고 말하고

누구는 그러니까 비싸겠지라고 말하고

또 누구는 무시할 거예요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다르지만

3명의 말을 듣고 제 가치관을 유지하는 게 아직도 어렵네요,,


사람은 한번 걸어가면 되돌아갈 수 없는 인생을 살아요

내가 왼쪽 길을 가면 오른쪽 길로 가는 삶은 죽을 때까지 몰라요


뭐든 첫 경험이 좋으면 긍정적인 생각이 강하게 남아요

이후에 안 좋은 일이 생겨도 첫 경험을 떠올리며 용기를 얻고 나아가지만

나쁜 경험을 먼저 하면 아무리 좋은 경험을 해도

그건 그때가 운이 좋았던 거라고 생각해요


첫 경험이 베이스로 진하게 남는 건 어쩔 수 없나 봐요

이렇게 생각하면 삶은 복불복이구나~ 싶어요


이야기가 많이 묵직했죠..?!


심각한 일이 있는 건 아니고,,

연말 되니까 생각이 많아지네요


그러니까 하고 싶은 거 하면서 살자구요 !!

한번 해보고 행복한 후회를 해요


감기 조심하시고 연말 포근히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 오만한 이기심을 말릴 수가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