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노무브 Dec 10. 2021

Merry Trashmas!

가치를 선물하는 그린 워커스의 크리스마스 선물가게 방문기

이번 연말은 어떻게 보내실 계획인가요?

가족, 친구, 연인과 근사한 곳을 방문하거나 아기자기하게 꾸미고 파티를 하고싶지만 잠깐 쓰이고 버려지는 제품들과 쓰레기들 때문에 마음이 불편하다면, 이번 포스팅을 주목해주세요!


쓰레기로 가득 찬 크리스마스보다 쓰레기가 가치를 찾는 크리스마스를 위해, 플라스틱 방앗간과 노플라스틱선데이가 함께 하는 그린워커스(@greenwakers.kr)에서 준비한 크리스마스 선물가게를 다녀왔습니다! 생산과정에서 지구를 해치지 않는 제품들과 쓰레기에서 출발해 쓸모 있는 것으로 재탄생한 다양한 제품들까지, 특색 있는 브랜드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어머, 반가운 얼굴이 보일 것 같다고요?

네 맞아요~저희도 함께 참여했어요~


성수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0분에 위치한 그린 워커스, 오픈 첫날인데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소품, 문구류부터 일상생활 용품, 디퓨저와 가드닝 등 인테리어 소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많았는데요!

하나씩 하나씩 구경하다 보면, 제품들에 눈을 뗄 수가 없을걸요?

업사이클 소재로 만든 패션소품들
가드닝과 문구류
세컨핸드 접시와 업사이클 컵

팝업스토어 중앙에는 플라스틱 프리 욕실과 주방을 만들어갈 수 있는 다양한 고체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호호히의 제품들도 전시되어 있으니 직접 보고 향도 맡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근처에만 가도 호호히 향기가 느껴질걸요?

플라스틱 프리 욕실과 주방을 만드는 제품들


이렇게 많은 제품들 속에서 나의 가족, 연인, 친구에게 딱 맞는 선물이 뭘까 고민된다면, 요정들의 선물 상담소를 이용해 보세요! 받는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찰떡 선물을 고를 수 있게 되실 거예요.

팀 호호히는 모두 "Timeless joy & happiness" 유형!, 여러분은 어떤 유형이 나오셨나요?


프레셔스 플라스틱의 국내 지부인 그린 워커스답게 팝업스토어에서도 프레셔스 플라스틱 기법으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키링도 이색적입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실 때 병뚜껑을 챙겨 가보세요. 우리가 수거한 병뚜껑들이 새로운 자원으로 활용됩니다.

가져간 병뚜껑은 색깔별로 분류하여 새로운 자원으로 이용됩니다.
세척 후 잘게 부숴진 플라스틱 플레이크들


스토어 뒤편에 위치한 그린 워커스의 작업장을 둘러보니, 색깔별로 다른 느낌을 주는 다양한 작업물들이 있었는데요! 쓰임이 다해 버려져야만 한다고 생각했던 쓰레기들이 새로운 가치를 담아 재탄생하는 순간들을 엿볼 수 있습니다.


가치를 선물하는 선물가게, 잘 둘러보셨나요?

올해는 나와 지구 모두가 따뜻한 연말 되시길 바라요!

모두 Merry Christmas! Merry Trashmas!


#그린워커스

장소 :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26길 47, 1층 그린워커스

운영기간 : 2021년 12월 7일 - 2021년 12월 31일

운영시간 : 화~금 12:00 - 19:00, 토~일 11:00 - 20:00, 월요일 휴무

매거진의 이전글 작은 플라스틱 조각의 무한한 변신, 프레셔스 플라스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