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노무브 Nov 19. 2021

오늘도 무해하게! (2)

서울 제로웨이스트샵 방문기 - 연남편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자 하나하나 변화를 주고 나면 생각보다 많은 물품에서 의도치 않게 발생한 쓰레기에 놀라곤 합니다. 세상에 무해하게 살기 위해 기꺼이 불편함을 감수하고자 마음을 먹은 우리, 찐 제로웨이스터의 집은 어떻게 생겼을지 한번 구경 가볼까요?


연남동 지구샵 홈&베이커리


지구를 위한 첫걸음 지구샵!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지구샵 홈&베이커리 연남점은 일상 속 제로웨이스트 가치를 더 가깝게 느끼고 친환경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매장을 '제로웨이스터의 집'이라는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욕실, 주방, 일상 테마에 맞추어 쉽게 상품들을 둘러볼 수 있으며, 리필 스테이션과 비건 베이커리까지 폭넓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지구샵 홈&베이커리 내부전경
제로웨이스터의 주방
제로웨이스터의 욕실(호호히도 있어요)
제로웨이스터의 화장대와 문구용품
제로웨이스터의 반려동물을 위한 섹션까지

지구샵 연남점에서는 비건 베이커리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눈을 사로잡는데요, 베이커리는 근거리 지역 농산물 및 유기농, 공정무역 식재료를 사용하여 모두가 지속가능한 베이커리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합니다. 비건 베이커리는 무포장 가게로 운영되어 내 용기에 포장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니 구매하실 때는 다회용 용기를 챙겨보세요!

팀 호호히의 픽은 얼그레이 스콘과 에그타르트입니다�

지구샵 연남점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원 순환 스테이션에서는 쓰임이 다한 브리타 필터, 사용하지 않는 일회용 수저, 재사용이 가능한 쇼핑백이나 유리병, 버려지는 병뚜껑, 우유팩, 종이봉투, 아이스팩 등을 수거하고 있습니다. 

지구샵 자원 순환 스테이션에 물품들을 기증하면 지구통장에 적립이 되는데요! 적립기준은 아래와 같으니 기증 계획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세요! 팀 호호히도 다쓴 브리타 필터와 쓰지 않는 일회용 수저, 쇼핑백을 기부해 보았습니다. 

물품을 기증하면 받는 지구은행 통장!
사용하지 않는 일회용 수저가 많이 모였어요

특히 사용하지 않는 일회용 수저와 브리타 필터를 따로 모아갈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았는데요. 여러분도 홍대 인근에 방문하실 일정이 있다면 눈과 입이 모두 즐거워지는 '지구샵 연남동 홈&베이커리'에 들러보세요!

새로운 자원으로 탄생되길 기대하며


위치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155, 1층

운영시간 : 매일 11:00~21:30, 비건 베이커리만 화 휴무



 

제로웨이스트! 관련 제품들을 사고 나야만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곤 하지만, 진정한 제로웨이스트의 첫걸음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물품을 모두 사용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내가 가진 모든 물품을 온전히 소비하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의 마지막까지 알 수 있도록 신경을 써보세요. 가진 물품을 모두 소비하고 나면, 다음 제품은 자연스럽게 '제로웨이스트 아이템'으로 선택할 수 있으실 거예요.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도 무해하게!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