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 나비 Nov 02. 2019

나는 날마다 성장하는 사람입니다


매일 글쓰기 Day2


주제 : 나는 _____ 사람입니다.


나는 날마다 성장하는 사람입니다.


 날마다 성장하려는 이유는 첫째, 나를 사랑하기 위해서입니다. 전에는 나보다 다른 사람들을 더 많이 챙겼습니다. 그것이 사랑인 줄 알았습니다. 자신을 사랑해야 진정으로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있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사랑하는 방법을 몰라서 많이 방황했습니다. 책을 통해 나를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기 위해서는 모든 면에서 성장해야 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책 속 지혜로 머리를 채우고 아름다운 이야기로 마음을 채워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쓸모 있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둘째, 내가 믿는 신이 성장하길 바라십니다. 혼자만 잘 사는 삶이 아닌 이웃 사랑을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분 닮기를 원하십니다. 어쩔 수 없이 저는 평생 성장하는 사람일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나와 가족을 위해, 꿈을 위해 매일 책을 읽습니다. 글을 씁니다.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기 위해 관찰일기도 씁니다. 마음의 평화를 얻기 위해 기도와 명상을 합니다. 그림을 그립니다. 내성적인 성격을 극복하려고 공동체에 몸을 담아 봅니다. 사람들과 소통을 하기 위해 블로그에 글을 씁니다. 경제적으로 풍요로울 수 있도록 공부를 합니다.


 사랑을 주고 사랑받길 바라기에 성장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뒤늦게 깨달았지만 이제라도 깨달아 성장의 길을 걷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랑이란 자기 자신이나 타인의
영적 성장을 도울 목적으로
자신을 확대시켜 나가려는 의지이다.
≪아직도 가야 할 길≫ P114




#매일글쓰기 #day2





매거진의 이전글 매일 글쓰기를 하려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