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돌이 Nov 23. 2022

3번째 책 <결혼은 선택이지만 내 집은 필수다>

혼자여도 집은 필수!

 카카오 브런치에 글을 쓰는 것도 가치 있는 일이지만 본격적으로 책을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으로 출판 사업자를 냈어요. 어떤 사업이든 쉽지 않을 거라 생각했지만 책을 출간하는 과정은 역시 험난했습니다.


 2022년 7월 첫 번째 책인 <영 끌은 늦었고 청약이 답이다>라는 책이 세상으로 나왔습니다. 2021년까지 부동산 가격이 무섭게 올랐지요. 영 끌로 집을 사기에는 부담스러워 아파트 청약에 대해 공부했지요. 이후 경기도 과천에 내 집 마련에 성공하기까지의 스토리와 전략을 담았습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60629105


 출판사의 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지만 꾸준히 책을 내는 출판사는 많지 않다고 해요. 그래서 꾸준히 해보기로 했습니다. 2022년 11월 두 번째 책인 <영 끌로 집을 사긴 했는데요>를 출간합니다. 불안정한 부동산 상황에도 고민 끝에 내 집 마련을 선택한 7인의 인터뷰를 정리한 책입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0287468


 바로 기세를 이어 3번째 책인 <결혼은 선택이지만 내 집은 필수다>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텀블벅에서 오픈했습니다. 공공 임대제도를 활용해서 저렴하게 거주하면서 목돈을 모으고, 아파트 청약으로 내 집을 마련하는 주거사다리 빌드업을 주제로 한 책입니다.


https://link.tumblbug.com/JX9tf4zjbvb

 

 약 1주일 동안 관심 있는 분들의 '알림 신청'을 받고 정식 크라우드펀딩을 오픈하는 순서입니다. 

출처: 텀블벅

  이 책을 기획하게 된 계기는 2021년까지 계속된 부동산 가격 상승으로 내 집 마련을 포기하는 청년, 1인 가구의 주거 안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결혼 여부와 상관없이 내 한 몸 편하게 누을 수 있는 공간은 중요합니다. 저렴하게 거주하면서 목돈을 모으고, 1인 가구 or 미혼도 가능한 아파트 청약 전략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부동산 상승기에 갭 투자로 수 십억을 벌었다는 이야기를 하려는 게 아닙니다. 너도 가상화폐나 주식으로 대박 날 수 있어!라는 이야기도 아니고요. 미혼 청년, 1인 가구를 위한 임대아파트부터 아파트 청약까지 주거비 절감과 주거 안정에 도움이 되는 전략을 소개하는 책이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알림 신청'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 브런치에서 꾸준하게 조회되는 키워드 분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