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829 해외마케팅종합대전 통역 하고!

10th Korea Grand Sourcing Fair:)

by Mooner
20171129_084843.jpg

20171128_29 Korea Grand Sourcing Fair 통역하고와서

Singapore에본사가 있는 Zilingo 라는 online platform 회사의통역을 이틀간 수행했다. 질링고 는 현재 패션 B2C를 그들의웹사이트에서 구현하고 있다고 한다. 질링고는 제품을 주로 동남아시아에서 하고 있으며 질링고가 제일 활발하게현재 진출해 있는 나라들은 싱가폴, 인도네시아, 태국이라고한다.

질링고의 VicePresident Ian Tam이 한국 무역 박람회에 참가하는 이유는 그들이 올해 5월정도에 B2B 사업에도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자 더 많은 바이어들을 그들의 플랫폼에 입점하기 위해서라고한다. 비록 B2C는 패션에 강세를 두지만, B2B 플랫폼에서는 패션뿐만 아니라 카테고리를 더 확장할 기획이라고 하며, 그래서보석, 전자기기, 건강식품,운동기기 등 업종을 가리지 않고 바이어들과 미팅을 하면서 Business Model, MOQ,Lead time, 주요 수출 국가, 수출액, 개당단가, 주문이 들어온 시점부터 수출을 하게 되기까지의 소요 시간, 그리고특정 상품(예, 자석)을이미 수출입 할 시에 특정 면장(자격증)같은 것은 필요 없는지와 같은 내역을 꼼꼼히 살폈다.

첫 날에는 7 회사, 둘째 날에도 일곱 회사 정도 미팅을 하지 않았나 싶다.

GPEL (휴대폰강화 유리 및 케이스 제조하는 휴대폰 악세서리 회사), 202BPM (실내운동기구 제조 회사), Sov Global(화장품 및 여행가방 Dustin 등 제조회사) 외 4군데 정도의 회사들과 첫 날 미팅을 했고.

둘째 날에는 전날 보다 50분늦게 까지 출근하면 되었던 게 좋았다. (8:50) 미팅은 10시부터시작하는데, 첫째 날에는 이안 뿐만 아니라 다른 직원인 Hayden도함께 했는데 둘째 날에는 이안 혼자만 왔다.

둘째 날 10시에시작했던 첫 번째 미팅 회사는 싸인 텔레콤. 싸인텔레콤(LED 전광판전문업체)와 같이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등에 입찰을 통해 해당 관계자들의 제품 조달에 협력하는 회사들은질링고와는 다소 결이 맞지 않는다. 결이 맞지 않는 회사는 10~15분이면상호간의 회사 소개를 하고 난 뒤 훗날을 기약하고 미팅이 종료된다.

두 번째로 미팅한 회사명은 가온랩이다. 가온랩은차량용 휴대폰 거치대를 제조하는 회사. 미국과, 네팔, 베트남에 수출을 하고 있다고 한다. 국내외로 상업적으로 유통한 지는 1년 2개월이 되었다고 하는군. 이회사의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가 자석으로 구성되어서 이게 수출하는데 어려움이 없는지 이안은 염려를 표시. 해당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한 소명 자료들을 가온랩이 보내주겠다고 하면서 미팅 종료

세 번째로 미팅한 회사명은#OliviaSense 올리비아 센스라는 회사로, 여성 속옷 판매 회사이다. 대표님이 여자분이시고, 중국에는 이미 수출을 했고, 현재는 영국 아마존과 어떤 조건으로 제품을 유통할 지에 대해 협상 중이라고 하신다. 올리비아센스 대표님과 이안과의 통역 내용이 나에겐 좋은 공부가 되었다고 본다.올리비아센스 이은성 대표님이 이안에게 질링고가 비투비 사업을 사입 방식으로 하는 지 입점 방식으로 하는 지 물어본 점, 보통 비투비 플랫폼들은 사입 방식으로 한다고 했을 때 오호라 싶었다고 해야 할까? 한국에서는 마케팅이 비싸다는 얘기를 하시는데. 난 이게 광고비가비싸다고 해석이 된다. 그리고 웹사이트에 기재해 놓은 가격, 백화점에공급하는 가격, 그리고 고객들이 직접 본사에 내방했을 때 브라와 팬티 세트를 구매해 가는 가격이 상이하다는뭐 그런 이야기. 브라가 신축성이 좋아서 후크 부분이, 특허도있다는.

지금 제품 반응도 나쁘지 않은데, 임산부 복대 개발한 게 있는데 이거 반응이 더 좋으다고 하시더라는. 그건아직 상용화되지 않았고 뭐 그런 얘기 기타 둥둥.

이안이 올리비아센스 사장님에게,가망성 있는 구매자들에게 웹사이트 주소를 공유해도 괜찮냐는 질문에 사장님이 예스하니, 신중하게생각하라고, 웹사이트에 기재된 가격들을 참조해서 값을 흥정하려고 들것이라고 얘기하니, 어차피 웹상에서 회사명 검색하면 회사 들어올 수 있지 않냐고 반론. MakeSense.

다음 회사는 JunoCraft. 주노크래프트는 모조귀금속/모조장신용품/귀금속제조/도소매/무역 등 모조 귀금속 및 모조 장신용품 제조업체라고한다. Zara & H&M과 작업하고 Global 21가주요 소비자라고 하더라.

4 main productlines: Ring Necklaces Bracelet earring.

다음 회사는 유림글로벌이라는 스포츠웨어 제조 회사. 주요 브랜드는 Greenday.

마지막 회사 이름은 Gallery.LG패션 이랑 삼성 어디 도합 20년 직장생활 했다고 대표가. 자기네 부스 갔다가, 질링고 부스로 컴백. 삼성전자 컴퓨터 사업분가 어디에 랩탑 케이스 비투비로 공급하고, Higgx라는미니백을 제조해서 판매한다고. 포탈에 검색하니 많은 제품들이 검색되네?!

후. 첫째 날에는자비로 점심 사먹었는데. 둘째 날에는 점심도 저녁도 KoreaGrand Sourcing Fair

에서 바이어용으로 준비해둔 도시락 들을 먹었다~ #Pollo #불고기후훗. 수고했다 나님아~

20171129_175714.jpg With Vice President Ian Tam. This folk graduated from college in 2012? 2014? he is 26 yrs old~!


옆 전시회에서 K-Wave Exhibition 했는데 첫 날 서경대학교 예술관련 대학원 학과에서 졸업전시회같은 거 하는 듯 했다. 둘째 날에도 여기서 모델 분들 전시회 했는데 그건 찍지 않았다능.

20171128_180650.jpg
20171128_180731.jpg


keyword
팔로워 65
매거진의 이전글20171122 한국애견연맹 면접 보고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