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oner Oct 03. 2018

20180622 기내식회사 통역 알바 첫 날차

운서역. Howard Johnson Hotel. 아마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통역할 일이 많을 것이다. 

다음 일정은 10시 즈음 병원으로 가서 검사하고 돌아올 것이다. 꿀 빠니까 좋군. 7:47분 즈음 버스를 탄 듯. 사무실로 오니 8:12분 즈음. 무슨 security gate를 지났다. 그리고 나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회의실로 이동. 대략 통역사 헤드카운트 12명. 그리고 나서 대기. 


Gate Gourmet Korea가 영종도에 건설하던 기내식 공장 현장 2개층이 공사 중에 화재가 났다고 한다. 그리하여, 완공이 3개월 정도 연기가 되었다고 한다. 동종 업계에 있는 Sharp DO & CO에 남는 공간에서 일을 할 수 있게 요청을 했고, 그 공간에서 사람들이 일을 한다고 하는데. 


오갔던 말들. 아마 우리는 현장에서 서서 일할 확률이 높을 것이다. 여기 온 사람들이 모두 처음 출근한 사람들일까? 나중에 다 있을 때 한번 물어봐야겠다. 중국어 통역이 필요한 지 묻는다. 잘하지는 않지만, 다른 한 분과 함께 중국어로 자기소개 해보기. 오랜만에 한 중국어 지만 나쁘지 않다. 나는 중국어를 통역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10시까지는 회의실에 있다가, 온누리 내과. 피 뽑고, 엑스 레이 촬영. 목적은 보건증 발급. 음식 관련된 회사에서 일하는 것이니 보건증이 필요하다. 몇 년 만에 보건증 취득하는 것일까? 


그리고 나서 사무실 복귀해서 건너편 건물에 하차. 점심 취식.점심을 다 먹고, 이 근방에는 까페가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있는 것은 매점 하나. 군대 PX인줄.


1시에 사무실로 복귀. 사무실로 와서 나 외 13인 정도는 다시 대기 하기 시작하다가 2시 즈음부터 교육이 시작. 첫 시간은 잘 기억이 안 나고, 2번째 시간은 주제가 안전이었다. 탤런트 김슬기 닮은 분이 와서 안전에 관한 이슈들을 설명. 그리고 안전화를 받음. 


중국어를 통역하게 될 나는 시간대가 7~4 시간대를 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야간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숙소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한다. 주말에 시간이 안되는 사람들을 파악. 그리고 특정일에 안되는 사람 파악. 우리는 1개월 만근할 경우 하루의 휴일이 나온다고 한다. 그리고 6월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우선 근무를 한다. 더 일할 수도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셔틀은 5:30 그리고 6:15분에 있다고 한다. 오래 있고 싶지 않아서, 사람들은 택시를 불러서 이동. 헤아려 보니 11명인 거 같기도. 카카오 택시. 


그리고 운서역에 내려서 잡담을 하면서 이동. 그리고 지하철을 타면서, 입담이 터졌다. 책 얘기도 책 이야기 거니와, Mansplain. 스윙 댄스. 역시나 나는 내 이야기를 신나게 한다. 이 날 출근하면서 내 옆에 앉으셨던 분이 등산을 매우 좋아한다고 한다. 그래서 meetup으로 등산을 간다고. 울릉도 성인봉을 다녀온 사진을 보여줬는데, 정말 사진이 아름다웠다. 나도 꼭 한 번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 울릉도에서 캠핑했다고 한다. 그리고 이 분은 금요일 저녁에 강남역에서 8~10시에 수업이 있다고. 그리고 나서 친구를 보기로. 


같이 움직이셨던 분들은 내가 회의실에서 어떻게 그렇게 말을 많이 하지 않았는지 의아해 한다. 그리고, 내 캐릭터를 파악하는 중. 택시비를 냈던 동료는 ‘그래도 나쁜 사람은 아닌 거 같다고 한다’. 다른 분들에게 이미 나의 이야기를 점심 먹고 서부터 어느 정도 들었다는 얘기도 덧붙인다. 운서역에서 김포공항 가는 길에, 빨간색 꽃 같은 게 있었는데 풍경이 참 예쁘다.



내가 쉬지 않고 수다를 떠니 피로도가 높았던 듯. 어느 덧 김포공항.


나는 어디서 저녁 먹을까 고민하다가, 신논현 밥집 키워드로 검색이 된 원두막이란 곳에 가보게 되었다. 신논현역에서 5~10분 걸어야 되는 곳에 위치. 멀다. 반포동에 가깝다. 6천원에 푸짐하게 나온다. 나쁘지 않은 선택. 

그리고, 양치하고 춤추러 이동. 버터플라이 외에 몇 가지 동작을 배웠다. 피곤해서 10시에 바로 집으로 귀가. 쉬는 시간에 선생님으로부터 락스텝의 스텝스텝 동작 및 트리플 동작 둘 다 함께 연습하라는 말을 들었다. 그래 같이 연습 잘 해보자. 2학년 졸업 공연을 하지 않아서 떠 오르는 동작이 거의 없다… 아무쪼록, 수업은 다 하고 집으로. 예거밤 2잔 마시고. 그리고 수면. 그런데 모기의 공습. 그리하여 모기향 온.

매거진의 이전글 20180621 목요일 비에뜨반미. 합정역 책모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