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oner Sep 29. 2018

20180621 목요일 비에뜨반미. 합정역 책모임.  

오전에 요가를 못했다. 집에서 뒤둥 대어서 그런지. 9시까지 수면. 조식 섭취! 오늘 점심은 피자몰에서. 12~12시 40분. 

그리고 2:20~3시 동안은 국민은행으로 가서 후불형 교통카드 기능이 제거된 카드를 새롭게 발급 받았다. 이 은행 지점에는 20대가 많다. 

조던 샵. 여기에서 사람들이 오래 기다린 점이 퍽 흥미롭다. 줄이 정말 길었는데. 조단 1 draw가 3~9시까지 있다고 한다. 신분증 지참해서. 6월 21일에. 그렇구나. 지나가는 길에 추첨이나 한번 해봐? 

비에뜨반미 17:20 햄 치즈 샌드위치 사먹음. 리틀 타이완에 가서 치파이를 먹기에는 애매한 정도의 허기. 비에뜨반미에는 내가 입장했을 당시 재미있게도 주로 40대 팀들이 많았다. 막상 연트럴 파크 잔디에 누워있거나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은 20~30대가 주류였으나 말이다. 처음에 입장했던 베트남이랑 음식점은 우리 집 근처에서도 비슷한 컨셉의 식당을 갈 수 있을 거 같아서 패스. 그래서 비에뜨반미로. 리틀 타이완에서 치파이는 다음에 꼭 먹어보고 싶다.

4시 좀 넘어서 아데코로부터 (내가 비록 먼저 이메일을 받지 못했다고 연락을 했지만) 연락이 왔다. 그래서 필수 기입 정보 사항 기재해서 사진과 함께 전달. 계약서는 언제 쓰는 지 물어봤다. 월요일에 이미 투입된 사람들이 있다고 한다. 이 사람들도 아직 쓰지 않은 모양새이다. 급여를 언제 줄 지에 대해서 지금 조율 중이라고 한다. 알았다. 22일 8시 반까지 가야 하니. 집에서 6시 반에는 나가야 한다. 생각보다 시간이 좀 많이 걸린다. 


게이트 고메 코리아. 재미있겠다 이번 일도. 가디건도 오늘 도착했다고 마덜로부터 연락이 왔다. 7시부터는 독

서모임 


카드가 바뀌어서 따릉이 어떻게 쓰나 요모조모 알아보았으나 너무나 어려웠다! 결국 이용 실패. 

여기까지 쓰고 나니 시간은 18:20


독서모임. 방 예약이 잘못 되어서 투섬플레이스에서는 우리 인원 수만큼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주었다. 내가 소개한 책은 제로 투 원. 남자 2분은 대학교 다니는 눈치. 내 옆에 앉은 사람은 신영복의 책. 두 글자의 책. 강의였나? 아무쪼록, 처음에는 재미없었던 기억이 나는데 그렇게 묘사를 했다. 내가 4번째로 시작. 제로투원. 

82년생 김지영 책 소개 당시에 제법 열띤 토론. 불꽃페미 액션. 남자 여자 군대 문제. 등등. 2차를 가는 사람들은 남자 4명 밖에 없어서, 결국 집으로 와서 수면.

매거진의 이전글 20180620 데모데이 13기 Batch 다녀오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