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각종 리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oner Jul 16. 2017

영화 옥자를 보고 나서

미자. 유전 변형된 돼지 옥자. 주인공 소녀 미자의 가장 친한 친구는 돼지인옥자이다. 그녀가 어렸을 때부터 말이다. 그런데 미란도? 미란다? 그룹에서 옥자를 슈퍼 돼지 컨테스트라는 이벤트에 참여시키기위해서 한국에 있는 옥자를 데려 가려 한다.

ALF. Animal Liberation Front 라는 집단에서 옥자를 해방시키기 위해서 미란도 그룹이 옥자를포획해 가려는 도중 훼방을 놓는다. 옥자의 귀에 블루박스를 넣어서 옥자가 끌려가는 실험실에서 돼지들이어떤 환경에서 사육 되는지 그리고 이를 슈퍼 돼지 콘테스트에서 영상을 해킹해서 참여 시민들에게 보여줄 계획을 세우는데. 

영화에서 사설경비 업체. 이름은 기억 안 나는데, 이런 조직은 한국이든미국이든 다 있구나. 옥자를 구하기 위한 미자의 모험. 미란도그룹 대문 유리를 온 몸으로 부딪혀서 깨뜨리고 옥자를 해 매는 미자. 

ALF이 미란도 그룹에서 공항으로 옥자를 운반하는 차량을 도중에 정지시켜서 옥자를 그들의 차량으로 이동시킨다. 조그마한 미자가 뛰어서 미란도 그룹 차량을 따라 잡고, 해당 차량위로 점프해서 안전하다는 게 “역시 영화는 영화군”이라는생각이 드는데 (현실에서 구현할 수 있을까 싶다) ALF 인원들은옥자 귀에 블루박스? 블랙박스를 그들의 것과 바꿔 치기 해서 옥자의 주변을 그들의 컴퓨터로 볼 수 있도록한다. 

미란도 그룹의대표의 여동생인 낸시는 미자를 뉴욕으로 데려와서 옥자와 감격적인 재회를 시켜서 미란도 그룹의 마케팅에 문제가 없도록 전략을 바꾸는데. 

미자는 미국 뉴욕으로온다. ALF는 슈퍼 돼지 대회에서 그들의 기획을 구현하고 ALF 대장과미자는 현장에서 벗어나는데 간신히 성공한다. 미란도 그룹의 대표는 사내 돼지 실험실을 폐쇄하고 보유하고있는 슈퍼 돼지 및 돼지류들을 모두 고기화하도록 지시하는데. 

ALF 대장과 미자는 돼지들의 도살장으로 이동해서 옥자를 찾는다. 미자는옥자를 찾는 과정에서 돼지들이 도살되는 공장의 면면들을 직접 보게 된다. 옥자가 전기 총에 맞아 숨지기일보 직전에 옥자와 가족같이 찍은 사진을 보여주며 옥자를 살려달라고 전기총 소지자에게 미자는 부탁한다. 그가들어 주긴 했으나, 미란도 그룹 대표가 부하들과 나타나서 ALF 조직원들을우선 생포해서 그들을 감옥으론 가 보내는 것 같은데. 

미자는 미란도그룹 대표에게 그가 가진 금돼지를 던지면서 그것과 옥자를 맞교환하자고 하고, 대표는 이를 받아들인다. 

비록 옥자와 미자가도살장에서 나와서 한국으로 가게 되나, 도살장에 남겨지는 셀 수 없는 돼지들은 거기에서 해방되는 옥자가부러운지, 큰 소리로 울면서 그들이 가는 모습을 지켜 본다. 

옥자를 보고 나면돼지고기를 먹기가 좀 걸릴 거라고 했는데, 그래서인지 나는 영화를 보고 나서 생선을 먹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영화 인터스텔라를 보고나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