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onlight journal Apr 15. 2023

내가 글을 쓰는 이유...?

   나의 이야기가 매력이 있을까? 나라는 사람은 과연 매력적일까? 

   그런 생각들을 자주 하게 된다. 


   조금 더 명료하게 말하자면, 이런 생각을 자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기엔 우선 글을 자주 쓰는 편이 아니다) 나의 마음 속에서 꽤나 핵심적인 고민의 주제인 것 같다.


   솔직히 말하자면 상담자로서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 그럴싸한 책을 한 권 내서 유명해지고, 그걸 바탕으로 해서 개인상담센터를 차리고 싶은 욕심이 있다. .... 음... 다시 한 번 정확한 표현을 써 보자면, 욕망이라거나, 음흉한 속내라거나. 그런 표현이 더 어울릴지도 모르겠다.


   그런 공상할 시간에 상담공부를 한 자라도 더 하고, 워크숍이라도 한 번 더 들어라~ 라는 마음의 소리가 따라오긴 하지만... 그리고 사실 아주 어릴 때부터 책을 쓰고 싶었고, 다만 어린 시절의 원래 목표였던 '소설가'가 되기에는, 재능도 절실함도 열정도 부족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 후 선회한 목표라는 점을 보면, 진정성에 그렇게까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들지만.


   어쨌거나, 나는 내가, 내 글이 매력적이고 감동적이고 재미있고 유익했으면 좋겠다. 

   또 내가 누군가와 함께 시간을 보낼 때, 그것이 개인적인 만남이든, 공적인 만남이든, 상담을 통한 만남이든간에도 비슷하게 느껴졌으면 좋겠다.


   사실 이건 누구나 다 비슷하게 갖고 있는, 인간의 핵심적인 기본욕구 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 뻘생각을 남기며, 오늘의 기록은 이만 끝!


   책을 내려면 유익한 정보나, 감동적인 에세이를 써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에 약간의 후회가 밀려오지만, 뭐가 됐든 안 쓰는 것보단 쓰는 게 나을 것 같으니까. 정제된 생각과 글들도 조만간 기록해봐야지.

작가의 이전글 나는 어떤 사람일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