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파 Jun 16. 2021

이마트 사과 이론

현대사회 은유 시

퇴근 시간 임박했어요.

이젠 칼퇴근이 대세니까요.

전 이미 가방을 쌌어요

문득 사과가 먹고 싶어요.


이마트에 가서 예쁜 사과를 살래요.

과일 코너로 총총총

예쁜 사과를 골라봐요


근데 이런...

이건 구멍이, 저건 멍이.

이건 찌그러졌고, 저건 작고

쏙 마음에 드는 사과가 없네요


그냥 담에 먹어야겠어요. 아쉽네요.


집에 오는 버스 안에서

문득 깨달았어요.


누군가가 예쁜 사과를

다 가져갔다는 것을


내가 마트에 도착하기 전에

이미 예쁜 사과는 떠났어요.


나만큼 사과를 먹고 싶었을까요?  

이미 예쁜 사과는 떠났어요.  


그 사람들은 사과를 먹고 있겠죠?

이미 예쁜 사과는 떠났어요.


누군가에겐 특별한 사과

누군가에겐 일상인 사과

이미 예쁜 사과는 떠났어요.

작가의 이전글 생일 알림. 생일 쿠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