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몽 전자출판
[행정사 실무 가이드]를 심의 받기 위해 크몽에 1,2권을 제출했습니다.
[청렴도 높이기]도 크몽에서 전자출판했는데, 이번에도 크몽입니다.
두 권을 같이 심의에 넣었는데, 1권 부터 통과 되었다고 통보 받았습니다.
1권은 민원, 행정심판, 인허가, 법인설립, 조달업무 등에 관한 내용입니다.
(참고로, 2권은 행정사 홍보, 출입국 관리업무, 출입국 사범심사, 정책자금-기업행정, 상권살리기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분량은 135페이지, 정가는 12,000원입니다.
행정사 업무는 민원 해결에 속합니다.
의뢰인의 행정관청에 대한 요구를 해결하는 일이 행정사의 주요 업무입니다.
국회의원 보좌관 시절 하던 일이 주로 민원이었습니다.
구청 감사담당관으로 근무할 때에도 고충민원 총괄부서장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특히 국회의원 지역구에서 보좌관으로 활동할 때 민원의 바다에서 하루 종일 있었습니다.
눈 뜨면 민원 전화, 밥 먹다가도 민원, 근무 중에도 민원 처리, 퇴근해서도 민원, 야간 산책할 때도 민원 전화.
시청 담당자만 불러서는 해결 안되는 민원 해결을 위해 철도청, 수자원공사, LH, 농어촌공사, 경찰서 등 여러 유관 부서와 상의하기도 했습니다.
여러 기관을 동시에 불러서 함께 논의하기도 했습니다.
행정사 업무가 방대해서 그런지, 행정사업을 하는 사람에게 도움되는 책이 별로 없었습니다.
공직생활을 하면서 익힌 경험과 행정사 창업 후 겪은 경험담 등을 모아서 가이드북을 냈습니다.
행정사 수험생, 행정사 창업 준비 중이신 분들에게 이 책이 도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