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그림자 Dec 10. 2023

ᴇᴘ. 46 모든 것들은 변하지만

[斷想]



세상의 모든 것들 중에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사랑도 사람도 마찬가지로 변해간다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내가 다른 것은 내 얼굴의 생김새가 달라져서가 아니라 그 하루 동안 내가 경험한 무수히 많은 사소함이 내 마음에 닿고 담겼기에 내 마음의 그릇에 아주 작은 변화가 생겼기 때문이 아닐까


그렇게 시간과 마음이 함께 흐르고 쌓이며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상의 가치는 변해가고 그에 따라 사랑의 의미 또한 변하게 되는 것 내가 세월과 함께 담아 온 마음의 기준이 부디 성장함이었으면 다정한 변화였으면 예쁘고 반듯한 의미였으면 좋겠다고 바라본다


그래야 나의 새로운 사랑은 전보다 찬란할 테니까 놓치고 싶지 않은 마지막 사랑이 되어줄 테니까 내게 기준이 된 많은 사랑들을 지나며 기준을 깨트리고 새로 세우는 사랑들을 해오며 그렇게 먼 길을 돌아 너에게 닿았다 그 모든 여정이 너를 만나기 위한 여정이었길 내 사랑의 마지막 기준이 너라는 의미이길,




작가의 이전글 ᴇᴘ. 45 내 맘대로 노래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