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예림 Nov 12. 2021

자기 돌봄의 Mindset

참고, 이겨내고, 지키고, 버티는 다이어트 금지

건강한 습관만들기 모임은 '자기 돌봄'을 위한 몸챙김, 마음 챙김을 마음껏 연습하는 공간이에요.
'건강한 나'를 만나는 길은 누구보다 나에게 따뜻하고 친절한 과정이어야 합니다.


건강한 습관만들기모임에서는 매일 먹은 식단과 운동 기록을 단체 톡방에 인증하고, 짝꿍, 마니또 등 메이트와 함께 응원을 나누며 실천 에너지를 이어갑니다. 이어가는 동안 함께 하는 공간에서 마음에 장착해야 할 기초 마인드셋에 대해 안내드릴게요:)


1.  단체 톡방에 임하는 마음가짐

- 내가 대화의 흐름을 끊지는 않을까? 여기에 글을 올려도 될까? 대화가 너무 많은데 내 얘기까지 하면 부담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 금지!

- 단톡방의 용도는 나를 돌보는 어루만짐 인증, 나에게 친절해지는 생활 연습이에요:) 그 무엇보다 '나를 위한 어루만짐' 이 우선이니 나에게 가장 편한 시간에, 인증과 이야기를 공유해주세요.

- 모든 이야기에 다 리액션하고, 모든 정보를 챙길 필요는 전혀 없어요. 꼭 필요한 정보는 #공지로, 해당하는 분 #태그를 활용해서 나눠주세요.


2. 룰보다는 원칙

- 어떻게 운동하는 것이 맞을까? 어떻게 식단을 챙기는 것이 '올바른' 걸까에 대한 기준은 사람마다 모두 달라요. 우리는 그동안 데리고 살던 몸이 가장 즐거워할 식단과 운동을 챙기는 룰을 이제 막 찾고 있어요.


정해진 식단이나 운동의 룰을 맹목적으로 따라가기보다, 평생 가져갈 나하고의 습관을 찾아본다는 마음으로, 나를 무리하지 않게, 건강하고 행복한 식단과 운동 강도/빈도를 찾아보아요.


- 운동은 ' 평생' 가져가도 무리가 되지 않으면서 즐겁다고 생각할 만큼,
#오늘 하고 내일 또 할 수 있을 만큼 #하루의 시간에 부담이 되지 않을 만큼


- 식단은 머리와 몸이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만큼의 몸 시그널을 체크해가면서

#가공식품 피하기 #채소 먹기 #탄단지 식이섬유 균형의 원칙을 지켜주시면 되어요:)


- 나에게 건강하고 친절한 챙김 하기! 몸과 마음의 결을 맞춰주는 건강습관 만들기,
오늘부터 평생 함께 할 습관을 만들어 놓으면 행복하고 든든한 나 챙김을 할 수 있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