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비키친anime cook Dec 11. 2020

연어 포일 구이

애니메이션 <에미야 가의 오늘의 밥상> 속 음식 #1

이번에 소개할 애니메이션은 <에미야 가의 오늘의 밥상>이다. 내가 아주 좋아하는 음식 힐링물.

주인공이 차근차근 설명하며 요리하는 걸 한번 보게 되면 끝까지 단숨에 보게 되는 위험한 작품.

애니메이션 <에미야 가의 오늘의 밥상>


오늘은 2화에 나왔던 연어와 버섯과 버터를 넣은 포일 구이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

조리 과정은 간단하고 결과는 끝내주는 "연어 포일 구이"

애니메이션 <에미야 가의 오늘의 밥상> 속 "연어 포일 구이"


<연어 포일 구이> 만들기


재료 : 연어, 만가닥버섯, 양파, 당근, 버터, 청주(맛술), 소금, 후추, 치킨스톡(콘소메), 고추냉이, 마요네즈


이렇게 잘린 연어 필렛을 사야 했는데 나는 가성비와 맛을 아우르는 코스트코 생연어를 구입했다.


- 연어를 원하는 크기로 자른다. 

나는 식탐 왕이기 때문에 3인분 크기의 연어를 먹었다.

- 연어에 청주나 맛술을 뿌리고 양면에 소금을 쳐서 5-10분간 놔둔다.

- 당근, 양파는 얇게 채 썬다.

- 쿠킹포일에 원하는 양의 양파와 당근을 깔고 그 위에 곱게 빻은 치킨스톡을 뿌린다.

양파와 당근은 되도록 많이 넣는 걸 추천한다! 

- 키친타월로 수분기를 닦아낸 연어를 채소 위에 올리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 버섯을 연어 주변에 깔아주고 연어 위에 버터를 얹는다.

버섯도 듬뿍듬뿍!

- 포일 양쪽 끝을 말아서 잘 싸주고 프라이팬 뚜껑을 덮은 채 약불로 15-20분간 찐다.

연어의 크기에 따라 시간이 달라진다. 1인분용 연어는 16분 정도가 좋았고 나처럼 3인분용 큰 연어는 20분간 쪘을 때 딱 좋았다.

- 연어가 구워질 동안 고추냉이 마요네즈도 만들어 준다. 

마요네즈 7 : 고추냉이 3 비율

- 완성된 연어 위에 파슬리만 뿌리면 완성!

포일을 열 때 열기로 인해 뜨거우니 조심해야 한다.


나는 식탐왕
싹싹 다 먹었다....

https://youtu.be/RjG3ediBHGo




매거진의 이전글 채소와 베이컨을 넣은 샌드위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