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초속 5cm> 속 음식
"있잖아. 초속 5센티미터래."
"응? 뭐가?"
"벚꽃 잎이 떨어지는 속도 말이야."
초속 5센티미터는 내가 아주 좋아하는 영화다. 이유는 딱 설명할 수는 없지만 분위기 같은 말로는 설명이 안 되는 그런 묘한 것들이 나를 사로잡았었던 것 같다. 그런데 지금 다시 보려고 틀어놓으면 이상하게 졸음이 쏟아진단 말이지...ㅎ
재료 : 비엔나소시지 4-5개, 브로콜리 1/4개, 방울토마토 4-5개, 함박스테이크 2개, 상추 1장, 달걀 6개, 밥 4 공기, 후리가케 4가지 맛, 소금, 설탕, 물, 허니머스터드소스
(사용한 제품 정보 : 나가타니엔 호빵맨 후리카케 4종/ 고메 함박스테이크/ 진주육공방 줄줄이 비엔나)
- 비엔나소시지는 1/2 지점에서부터 세로로 3 등분하여 다리 6개를 만들어준다.
- 다리가 쫙 펴질 때까지 끓는 물에 데쳐준다.
- 브로콜리는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소금 한 꼬집을 넣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 달걀 6개, 소금과 설탕 약간, 물 약간을 섞어 잘 풀어주고 체에 내려준다.
- 약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칠해주고 달걀물을 조금씩 나누어 부어가면 말아준다.
- (시판) 함박스테이크는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준다.
- 밥에 참기름을 넣어 섞고 4 덩이로 나눠준다.
- 후리가케 4가지 맛을 4 덩이의 밥에 하나씩 뿌려주고 잘 섞어 동그란 주먹밥을 만들어준다.
- 도시락통에 예쁘게 담는다!
봄이라 그런지 요즘 부쩍 도시락에 관심이 많다. 도시락이 손이 많이 가는 게 사실이지만 (반찬이 여러 개다 보니) 만드는게 어렵진 않다. 요즘은 봄오면 바로 여름 오더라. 더워지기 전에 부지런히 도시락 싸서 집 근처라도 나가보는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