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성 moon song Jul 23. 2023

당신이 호이안 올드타운에서
길을 잃기 바란다.

호이안 올드타운_향유 in 베트남 중부

* 향유의 순간을 기록합니다. 여러분의 향유, 누리어 가지는 시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베트남_호이안 올드타운

당신이 베트남 중부로 떠났다면, 혹은 떠난다면. 우선 다낭의 번잡함을 뒤로하고 호이안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 당신이 호이안 올드타운에서 길을 잃기 바란다. 거미줄처럼 뻗은 올드타운의 골목을 천천히 걸으며 코너마다 나타나는 아름다운 건축과 장식들, 다양한 이야기들을 마주하길 바란다. 

두어 시간 패키지로 콩카페의 코코넛커피만 찾거나 씨클로를 타고 골목을 도는 투어만으로 호이안을 떠나지 않기를 바란다. 호이안의 올드타운은 3일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을 들여도 다 볼 수 없는 문화유산과 다양한 매력을 가진 곳이기에. 

참파왕국의 옛 영광을 그리고 16세기에서 17세기 "바다의 실크로드"라고 불렸던 작은 항구 마을은 1999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되고 관광지화되었지만 여전히 그 특유의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다. 중국과 일본, 동남아의 여러 국가들과의 교역의 흔적을 보여주는 여러 문화가 혼합된 고색창연한 건축물은 하나하나 그 주인과 얽힌 역사와 문화가 있고 여전히 그 자손이 살아가는 경우도 많다. 그 자체가 하나의 작은 박물관과도 같기에 하나씩 방문하고 아름드리 열대의 나무들, 특유의 노란 벽과 아름다운 색색의 등이 자아내는 아름다운 골목들 맛볼 수 있기를 바란다. 

아침 일찍 올드타운을 산책하며 올드타운 끝에 있는 재래시장과 어시장에서 현지인들의 활기찬 생활을 엿볼 수 있기를 바란다. 오전에는  올드타운 곳곳의 유적지와 상점들을 구경하며 느긋한 브런치를 맛보며 고즈넉한 분위기를 맛볼 수 있기를, 인파 속에서 심지어 유적지에서도 민첩함과 흥정의 바지런함을 잃지 않는 상인들에서 재미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저녁 땅거미가 내리고 투본강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하나둘 켜지는 등을, 일렁이는 보트들을, 올드타운의 또 다른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그렇게 올드타운에 익숙해지고 나서,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는 올드타운 안팎의 베트남 중부의 문화와 예술을 마음껏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위치: 베트남 중부, 호이안

다낭국제공항에서 내려서 버스, grab서비스(bike or taxi), 택시, 셔틀(호텔이나 홈스테이를 예약하며 문의하면 소개해줌)을 타고 1시간 이내에 도착가능  

* 관람료: 외국인 12만 동. 올드타운 입구에서 올드타운통합권 판매.

입장권에 딸린 5장의 티켓으로 올드타운 내의 다양한 문화/예술/유적지를 방문하는 입장권으로 사용할 수 있다. 5장의 티켓을 다 사용하고 나서도 올드타운을 오갈 때 (불시에 입장권여부를 검문하는 경우가 있음) 입장권을 보여주면 무한정이용가능. 

* 관람시간: 평일/주말 7:30~21:30(동절기 21:00) 

올드타운을 오가는 것은 24시간 가능하며 올드타운 내의 문화/예술/유적지의 경우 대개 9시에서 6시까지 운영하는 경우가 대부분. 올드타운 내의 카페, 레스토랑, 바, 마켓과 상점들은 보통 9시에서 10시를 넘어서도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매거진의 이전글 폭우와 폭염을 피해 즐기는 전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