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향기와 찬양Lim Sep 02. 2024

[트롯 VLog] 그 남자 노래 '잘 있거라 황진이'

- 다시 쓰는 노랫말 '굿바이 불꽃 애기씨'

잘 있거라 황진이 (◀클릭 후 영상 시청)




'굿바이 불꽃 애기씨'(다시 쓰는 노랫말)



나는 간다 나는 간다 황진이 너를 두고

굿 바이 굿 바이 애기씨 홀로 두고


이제 가면 언제 오나 머나먼 황천길에

나는 가네 돌아오지 못하는 세상으로


서화담 그리운 임 저승 간들 잊을 쏘냐

불꽃이 되려는 임, 무슨 수로 막을 쏘냐


섬섬옥수 고운 손아

투사처럼 당찬 임아


묵화 치고 글을 짓던 황진이 내 사랑아

총포 멘 채 영어 배운 애기씨  사랑아




나는 간다 나는 간다 황진이 너를 두고

굿 바이 굿 바이 애기씨 려고


살아 생전 맺지 못할 기구한 운명이라

내가 대신 죽습니다 기꺼이 숙명처럼


꽃피고 새가 울면 임의 넋도 살아나서

아무개 불꽃으로 그댄 부디 나아가


내 무덤에 꽃이 피네

독립 이룬 조국에서 


눈 감은들 잊을 쏘냐 황진이 내 사랑아

씨유 어게인 씨유 어게인 애기씨  사랑아





* 이 노랫말은 미스터 션사인, 드라마 여주인공, '고 애신' 애기씨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노비 출신, '유진 초이'의 심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 노랫말을 좀 더 감성적으로 이해하려면 See You Again(백지영 노래) OST 영상을 시청하면 좋습니다.


#황진이  #미스터션샤인  #애신  #유진 초이  



이전 03화 [트롯 VLog] 그 남자 노래 '추억의 소야곡'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