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하면 온천이지

- 테르메 빌라 츄라유

by Cha향기

점심 식사 후에 안마의자에서 오수를 잠시 즐긴 우리는, 딸내미가 아빠의 취향을 고려하여 찜한 온천, '테르메 빌라 츄라유'에 도착했다.

[트리플 앱에서 다운]

"아빠는 노천 온천, 실내 온천 중에서 어디가 더 좋으세요?"

"난, 내성적인 I형이잖아? 사람이 북적대면 기가 빨려."

"아, 그러면 일단 노천 온천에 가시는 게 낫겠어요. 설령 사람이 많더라도 실내 온천보다는 답답함이 덜할 테니까요."


딸이 선택한 곳은, 노천 온천과 야외 수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었다. 일몰로 유명한 '선셋 비치' 인근에 자리했으며 세상을 붉게 물들이는 노을을 볼 수 있어서 인기를 끄는 곳이다. 또한 온천탕과 수영장 물이 천연 온천수라 화학 성분에 예민한 사람들에게 좋다고 한다.


우리는 먼저, 야외 수영장에서 탱탱볼 놀이를 하며 보냈다. 공을 치고받는 것이 예전 같지 않았다. 우리는 주고받기 토스 10개를 성공해 보자며 애를 썼지만 번번이 실패했다. 너무 멀리 날아가 버리거나 바로 앞에 떨어지는 탱탱볼. 그래도 물속에서 노니 아이들처럼 마냥 신났다. 그 수영장은 해변과 잇닿아 마치 인피니티 풀(Infinity Pool) 같았다. 수영장 입구에 있는 쪽문으로 나가니 곧바로 해수욕장으로 이어졌다.

[수영장에서 쪽문을 통해 나가면 곧바로 이어지는 해수욕장]

해수욕장에 사람들이 무척 많았다. 그래서 수영장이 붐비지 않았나 보다. 그로 인해 비교적 한산했던 수영장은, 번잡한 것을 싫어하는 남편에게 딱이었다. 해수욕장에 잠시 들러 눈팅만 하고 노천 온천탕으로 옮겼다.


"딸이 깨알같이 일정을 잘 짰네. 참 고맙다."

남편이 딸에게 고맙다는 말을 했다. 남편은 온천욕을 하는 동안 여유란 여유를 다 부렸다. 썬베드에 다비드처럼 누워있기도 하고 이 탕 저 탕을 옮겨다니기도 했다. 천연 온천탕, 유황탕 등으로 나뉘어 있었다. 이곳 온천물은 나트륨 성분이 매우 풍부한 온천수로, 몸과 마음을 치유해 준다고 한다. 피로 해소는 물론, 근육통, 피부병에 좋다고도 했다. 우리는 각자 썬베드에 누워 하늘을 보며 무량태수처럼 멍하니 있었다. 그게 바로 노천 온천탕에서 누릴 수 있는 매력이었다. 온천욕 하며 하늘 보기.

[야외 수영장과 해수욕장이 맞닿아 있다.]

온천욕 후에, 실내 사우나 장 안에 있는 샤워장에서 씻었다. 옷을 갈아입으니 기분이 가뿐해졌다. 그때, 딸내미가 눈을 반짝거리며 말했다.


"이거, 참 좋겠어요. 우리 이거 살까요?"


딸내미가 가리킨 것은 소금 스크럽이었다. 그 온천에서 직영으로 파는 것이었다. 지인들에게 줄 선물을 뭘로 살까 하며 신경 쓰고 있었는데 딸이 그 맘을 눈치챘던 모양이다. 그런데 달랑 12개 밖에 없단다. 손님이 원하면 언제라도 대령할 수 있는 물량을 구비해 놔야지. 그런 걸 보면 일본인들은 쫀쫀하기 그지없는 듯하다. 스크럽을 싹쓸이하듯 죄다 사니 직원은 눈이 동그래졌다. 맘 같아서는 36개쯤 사고 싶었는데... 아무튼, 지인들을 위한 선물에 대한 고민이 한 방에 끝났다.


그러더니 딸내미가 뜬금없이 우유를 마시겠단다. 그 우유가 바로 그 온천의 시그니처라고 했다. 유명하다는 것을 미리 다 알아봐 두었던 것이다. 우린, 곧 저녁을 먹을 것이니 괜찮다며 사양했다. 이럴 때는 딸내미 기분을 맞추며 함께 우유를 마셔야 하는 건데, 그런 게 잘 안된다. 딸내미는, 자판기에서 뽑은 EM 목장 우유를 천천히 마셨다.

Copilot_20250723_205904.png
Copilot_20250723_211031.png
[소금 스크럽과 EM 목장 dndb by Mr. AI]

딸내미가 우유를 마시는 동안 우리는 바깥을 내다봤다. 선셋이 붉게 타고 있었다.


그 해변에서
사람들이
지껄이는 소리가
소라 속에서 나는 듯했다.

그 소리마저 아스라이
바닷속으로 젖어들고 있었다.


* Le ciel est rouge.(하늘이 붉다.)

5/19 ~ 5/22(3박 4일)에 다녀온 '오키나와' 가족 여행기입니다.

#오키나와

#선셋

#스크럽

#목장우유

#EM우유, #가족여행, #온천, #소금스크럽, #선물, #인피니티풀, #온천, #해수욕장, #온천욕,

#테르메빌라츄라유, #피로해소, #근육통, #피부병, #노천온천, #실내온천, #노천탕, #여행기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