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완전건강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버 Sep 13. 2020

자연위생학을 아시나요? (feat 하비다이아몬드박사)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내츄럴 하이진(Natural Hygiene)


여러분은 자연위생학이 무엇인지 들어보신적이 있나요? 아마도 이글을 보시는 분들중 대부분은 자연위생학을 처음 들어보신 분들이 많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위생학에 대한 정보가 사실 많지 않습니다. 처음 자연위생학이 태동한 미국에서도 아직까지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학문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하비 다이아몬드박사 출처 : 유튜브 living the life


이 자연위생학을 세상 사람들에게 제대로 알린 사람은 하비 다이아몬드 박사(Harvey Diamond)라는 분입니다. 그는 자연위생학으로 비만과 각종 질병을 치유한 뒤 1985년 Fit for Life라는 책을 출간하여 세상 사람들에게 자연위생학을 정식으로 소개하였습니다. 이후 Fit for life 여러버전으로 2-3년에 한번씩 출간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2007년에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소개가 되었습니다.


2016년에 개정증보판이 발간되었는데 하비 다이아몬드 박사를 멘토로 삼은 푸르테리언 유튜버가 유명해지고 그의 추천도서가 되면서 현재까지 베스트셀러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에 하비 다이아몬드 박사의 "나는 질병없이 살기로 했다'와 최근 발간된 "자연치유 불변의 법칙"까지 번역되어 소개되었고 이를 통해 자연위생학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들이 공개되었습니다.



자연위생학은 1830년대에 약물과 수술치료에 의문을 가진 의식있는 의사들에 의해 주창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이 개념이 1830년대에 갑자기 발견된것은 아닙니다. 고대 그리스의 의사나 학자였던 히포크라테스,피타고라스,아르키메데스등이 이미 건강유지와 병의 치료는 자연과 조화된 생활을 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었고 이를 사람들에게 가르쳤습니다. 히포크라테스의 유명한 명언이죠. "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치지 못한다"도 이 자연위생학과 일맥상통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 의사와 학자들의 자연위생학의 개념을 정립하여 19세기초에 이를 바탕으로 치료를 하기 시작한 의사들을 자연위생학에서는 Pioneers 즉 개척자라 부릅니다. 이중 아이작 제닝스박사(Dr.Issac Jennings)는 처음으로 이 혁명적인 치료법을 시작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러셀 타쳐 트랄(Dr. Russell Trall)와실베스터 그레이엄 (Sylvester Graham)목사가 대표적인 자연위생학의 개척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아이작 제닝스박사,러셀타쳐트랄,실베스터그레이엄목사


20세기에는 존 헨리 틸덴 (John Henry Tilden)허버트 M.쉘튼 박사(Herbert McGolfin Shelton)박사들에 의해 좀 더 체계적으로 정립되었죠.



왼쪽 존 헨리틸턴박사 오른쪽 허버트 M 셀턴박사



이런 자연위생학이 일반대중에게도 널리 알려지게 된 계기는 앞에 언급한것 처럼 하비다이아몬드 박사를 통해서였습니다.


자연위생학의 원리와 이론은 매우 간단합니다.진리이기 때문에 사실 복잡할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미 상업주의 의학에 깊게 세뇌당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그동안 알고 있던 건강정보들과 정 반대의 이야기들을 하는 것들이 많아서 충격을 받거나 반신반의하게 됩니다.


진실을 알고 나면 그동안 알고 살아온 것이 거짓임을 알텐데 진실자체가 호도되기 때문에 오히려 진실을 믿지 못하게 됩나다.


저는 이것을 영화 매트릭스에서 모피어스가 네오에게 빨간약과 파란약을 주었던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빨간약을 먹으면 우리가 알고 있는 건강정보들의 상당수가 가짜임을 알게 되고 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진짜 건강법을 알게 됩니다.


만일 파란약을 먹으면 그냥 원래 알고 있던 건강정보들에 안주하며 건강을 챙기는 것이죠. 그러나 그 결과들은 결국 병원의 약과 수술에 의존하게 되는 경우가 많게 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자연위생학을 선택하는 것은 빨간약을 드시는 것과 같습니다.

여러분은 이 빨간약을 드실 준비가 되셨나요?


빨간약을 드실 분들은 이 브런치를 구독해주시고 앞으로 자연위생학에 대한 공부를 함께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부터 본격적인 자연위생학(저는 자연치유학이나 자연치유식으로 바꾸어 표현합니다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