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롯하게 Apr 07. 2016

글을 사랑하는 이유

뭐 별거있나, 글도 나를 사랑해주니까.

사실 글이라는게 왜 좋냐고 물으면 딱히 할 말은 없다.

형식 상 이유를 말해야 하는 자리라면

'제 생각을 눈으로 볼 수 있는게 너무 좋아요. 머릿속이 정리되는 느낌이거든요'

라고 하곤하는데

그게 딱 그 이유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이유가 있다.

뭔진 모른다 근데 그 이유가.


그냥..음..

좋은데 이유가 있나?


그저 내가 글을 아끼고 사랑하는 만큼

글도 나를 사랑한다고 말해준다.

물론 내가 글을 쓸때에.


간혹 일이 바빠지거나 

정신이 다른데 팔리면 아예 그 존재를 잊기도 하는데 

그럴때는 문득 뭐랄까 애인을 두고 바람핀 느낌이 들기도 한다.

해서 약간은 의무적으로 글을 쓰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그러다 이곳을 찾았다.


아마 글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알 건데

그 마음이 어떻냐하면

내가 사랑하는 내 글을 좀 더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하는 마음이다.

'멋져요' '좋아요' 같은 피드백이나 환호성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그냥 누군가가 봐줬으면 하는 것이다.


아무튼 그런 마음으로 나는 글을 쓴다.

글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작가의 이전글 검은 획들의 행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