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티 정문선 Jan 27. 2022

[시 작 시작] 시간을 선용해야지

내게 주어진 시간을 아끼고 있습니다.


    시간선용해야지


  하루 종일 책만 읽고 싶었다.

  몇 시간 째 글을 쓰고 싶었다.

  

  그런 때가 되었다.

  책도 글쓰기도 별반 마찬가지다.


  삶이 여유가 있을 때

  무엇인가를 즐기는 것보다,

  

  삶이 고단할 때 마주한 애씀이

  더 소중하고 오래간다.


 생각의 차이다.

 마음가짐의 문제다.


  내게 주어진 시간은

  온전히 나의 것인가


  지금껏 나를 도와준 이들,

  내가 살도록 마음 쓴 이들에

  빚진  을까


  시간을 사랑야지.

  시간을 선용야지.




코로나 장기화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국민 모두가 고통 속에 있습니다. 일상 회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코로나 방역, 치료, 예방에 전력을 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예기치 않게 10평 남짓 공간에서 며칠 째 생활하였습니다. 재택근무도 병행하지만 할 수 있는 일은 제한적이었습니다.


코로나 환자가 발생하면 얼마나 많은 사람의  손길이 필요한 지 모릅니다. 역학 조사, 밀접접촉자 분류 및 연락, 접촉자 임시검사, 수동 감시 및 자가 격리자 구분, 자가 격리자 통보, 관리 어플 및 주의사항 안내, 생필품 배부, 대상자 이상 체크..... 일련의 과정을 보며 고마움을 크게 느꼈습니다.  


지금의 시간은  내 시간이 아닌, 많은 분들의 수고와 희생 위에 있음을 알았습니다. 시간을 선용하는 유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시 작 시작] 사연 담은 반찬세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