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내일 만나 Jul 21. 2021

제목을 대체 뭘로 해야 할까

목차는 또 어떻게 정리하지

제목과 목차, 그리고 표지를 정해야 했다.

같은 클래스를 듣는 수강생들끼리 커넥티드 북페어도 신청하자고 하셔서

더더더더 마음이 급해졌다.


책 내용부터 뭘 할지 정해야 했는데, 

한 가지는 확고했다. 나를 위한 글쓰기로 시작하였으니 나를 위한 글로 엮자고! 

처음이다 보니 멋들어진 글쓰기는 못할 것 같았다. 

그저 있는 그대로의 내 이야기를 하는 것이 가장 나을 것 같았다.

'요즘 내가 어떻게 살더라?' 요즘 내 일주일은 이렇다.

월수는 출근, 화요일에는 등산을 가고, 목금엔 보통 백패킹을 간다. 

토요일은 춤을 배우러 가고, 일요일은 등산, 아니면 한 달에 한번 독서 모임을 간다. 


요즘 미쳐있는 등산을 할까? 백패킹은 횟수가 너무 적고, 춤은 요즘 잘 못 추고, 음 독서모임?

생각나는 대로 노트에 막 적어 놓기도 하고, 주변 친구들한테 "나 보면 무슨 생각이 들어?" 라며 뜬금없이 물어보기도 했다.


무엇보다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말씀해주신 말에 힘이 되었다.

책 판매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다가

"선생님, 누가 네 책을 살까요?"라는 물음에,

"그럼요, 어떤 책이라도 살 사람이 한 명은 있어요!" 


그래서 자신감 탑재하고, 책 제목을 정했다!


"누나, 맨날 그렇게 놀고 언제 일해요? 출근은 하죠?"


그냥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다 넣기로 했다.

그냥 그게 나니까. 뭐.. 나를 위한 책이니까아?






작가의 이전글 적막한 밤이 어색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