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May 09. 2024

가격 인상된 GV70 페이스리프트, 이 정도면 합리적?

사진 :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스파이샷과 예상도 등을 통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제네시스의 럭셔리 중형 SUV 'GV70 부분변경 모델'이 8일 공식 출시돼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신형 GV70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더욱 정교하게 다듬고, 다양한 편의 사양을 새롭게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다만, 이러한 변화를 거치면서 가격이 다소 인상됐다.

사진 :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먼저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는 이중 메쉬 구조의 크레스트 그릴과 MLA 타입 LED 헤드램프가 새롭게 적용됐다. 범퍼에는 다부진 느낌을 주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수평으로 확대된 에어 덕트를 적용해 SUV에 걸맞은 인상을 더했다.


측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19인치 다크 하이퍼 실버 휠을 적용해 고급감을 한층 높였으며, 후면부는 방향지시등을 기존 범퍼가 아닌 리어 콤비램프와 일체화했다. 여기에 리어 스포일러에 위치한 보조제동등(HMSL)의 형상도 직선화해 간결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사진 :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실내의 경우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를 비롯해 도어트림 상단부에서 센터페시아로 이어지는 무드 램프, 크리스탈 디자인의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제네시스 신규 엠블럼이 부착된 혼 커버, 투톤 색상의 신규 스티어링 휠, 정교한 스티치 디테일 등이 적용됐다.


이 밖에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무드 큐레이터, 직접식 감지(HOD) 스티어링 휠, 차로 유지 보조 2,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RSPA 2), 전방/측방/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F/S/R), 빌트인 캠 2, 디지털 센터 미러 등 다양한 신규 사양도 추가됐다.

사진 :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이러한 변화를 거치면서 GV70의 판매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2WD 기준 5,380만원으로, 기존 대비 340만원이 인상됐다.


3.5 가솔린 터보의 경우 2WD를 선택할 수 있게 되면서 시작 가격이 59만원 낮아진 5,930만원에 책정됐지만, 기존과 동일한 AWD 모델은 241만원 인상된 6,23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현대캐피탈 美 법인, 군복무자 차량 압류 문제로 4억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