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투데이 EV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Sep 07. 2022

전기차에 사업에 진심인 화웨이, 전기차 아이토M5 출시

9월 6일 화웨이가 Mate 50 시리즈 스마트폰 출시 컨퍼런스에서 아이토 브랜드의 첫 번째 전기 자동차 모델인 아이토 M5 EV 를 출시했다. 


기자간담회에서 화웨이의 CEO 리처드 유는 아이토 M5 EV에 탑재된 화웨이의 다이내믹 토크 시스템(HUAWEI DATS)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으며, 승차감을 높이고 흔들림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현재 이 기술을 완벽하게 갖춘 기업은 전 세계에 테슬라와 화웨이 두 곳뿐”이라고 말했다. 


아이토 M5 EV는 전체 알루미늄 합금 섀시를 채택하고 내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롭게 업데이트된 에너지 절약 모드를 채택했다.

100프로 충전 후 에너지 절약 모드로 주행할 경우 리어 드라이브 버전은 620km, 4드라이브 버전은 552km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순수 전기 구동 지능형 플랫폼을 장착하고 비동기 모터와 영구 자석 동기식 모터로 구성된 M5는 0에서 100km/h까지 4.5초만에 돌파가 가능하다. 


또, 아이토 M5 EV는 주행 거리에 대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지능형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차량의 현재 전력 소비를 보여주고 이동 중에 사용 가능한 충전소를 표시해주며, 주행 중 차량에는 사이트 정보, 저전력 경고, 초절전 모드, 사용자 친화적인 충전 및 결제 등의 기능도 표시된다.


아이토 M5 EV 스탠다드 에디션은 28만8600위안(5,733만원), 퍼포먼스 에디션은 31만9800위안(6,351만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더 최적화된 캠핑카!', 리비안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