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Oct 13. 2022

'잘생겨졌네!', 벤츠 'B 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공개

독일 메르세데스-벤츠가 최근 페이스리프트 된 2023년형 ‘B 클래스’를 공개했다.

벤츠 ‘B 클래스’는 넓은 실내 공간과 장시간 운전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모델이지만, 아쉬운 디자인 때문에 판매량이 적어 국내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모델이다.


페이스리프트 된 신형 ‘B 클래스’는 새롭게 설계된 날렵한 LED 헤드램프와 스포티해진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등 전체적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로 프론트의 디자인을 변경했다.

인테리어도 고급스럽게 변경됐다. 새롭게 적용된 듀얼 스크린은 7인치 계기판과 10.25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밖에도, 열선 기능이 탑재된 D컷 스티어링 휠은 나파 가죽으로 마감됐으며, 원형 터빈 모양의 송풍구, 업그레이드된 친환경 소재 시트 등 디자인과 편의성을 함께 갖췄다.


파워 트레인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포함된 가솔린, 디젤, PHEV 모델로 운영된다.

PHEV 모델인 ‘B250e’에 탑재된 배터리도 개량, 표준 3.7kW에 더해 최대 11kW로 충전 가능하게 되면서 10%에서 80%까지의 DC 충전에 소요되는 시간을 약 25분까지 단축시켰다. 


신형 ‘B 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마지막까지 멋있다!', 재규어 'F-타입' 75주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