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M투데이 픽

'잘생겨졌네!', 벤츠 'B 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공개

by M투데이
2023-mercedes-benz-b-class-7.jpg

독일 메르세데스-벤츠가 최근 페이스리프트 된 2023년형 ‘B 클래스’를 공개했다.

2023-mercedes-benz-b-class-5.jpg

벤츠 ‘B 클래스’는 넓은 실내 공간과 장시간 운전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모델이지만, 아쉬운 디자인 때문에 판매량이 적어 국내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모델이다.


페이스리프트 된 신형 ‘B 클래스’는 새롭게 설계된 날렵한 LED 헤드램프와 스포티해진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등 전체적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로 프론트의 디자인을 변경했다.

2023-mercedes-benz-b-class-10.jpg

인테리어도 고급스럽게 변경됐다. 새롭게 적용된 듀얼 스크린은 7인치 계기판과 10.25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2023-mercedes-benz-b-class-9.jpg

이 밖에도, 열선 기능이 탑재된 D컷 스티어링 휠은 나파 가죽으로 마감됐으며, 원형 터빈 모양의 송풍구, 업그레이드된 친환경 소재 시트 등 디자인과 편의성을 함께 갖췄다.


파워 트레인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포함된 가솔린, 디젤, PHEV 모델로 운영된다.

2023-mercedes-benz-b-class-6.jpg
2023-mercedes-benz-b-class-4.jpg

PHEV 모델인 ‘B250e’에 탑재된 배터리도 개량, 표준 3.7kW에 더해 최대 11kW로 충전 가능하게 되면서 10%에서 80%까지의 DC 충전에 소요되는 시간을 약 25분까지 단축시켰다.


신형 ‘B 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마지막까지 멋있다!', 재규어 'F-타입' 75주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