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투데이 EV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Oct 20. 2022

포르쉐, 스포츠카의 감성을 담은 전기자전거!

독일 스포츠카 업체 포르쉐가 ‘타이칸’의 디자인을 담은 전기자전거를 공개했다. 


전기자전거는 적은 유지비와 최소한의 힘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교통수단 중 하나이다. 

포르쉐는 전기자전거 제조업체 로트와일드(Rotwild)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제작한 전기자전거 ‘e바이크 스포츠’와 ‘e바이크 크로스’ 두 모델을 선보였다. 


‘e바이크 스포츠’는 출퇴근 등 일상생활에서 만능으로 이용가능한 반면, ‘e바이크 크로스’는 비포장도로에서도 안정적인 폭스(Fox)의 서스펜션을 적용해 오프로드에 더 적합하다. 타이어는 최적화된 접지력을 제공하기 위해 콘티넨탈 타이어를 탑재했다. 

유기적으로 짜인 카본 프레임을 적용한 두 모델은 630Wh 배터리와 함께 ‘시마노 EP-8’ 전기모터와 ‘XT12단 변속기’로 강력한 가속력을 제공하며, 뒷바퀴에 4-피스톤 캘리퍼로 뛰어난 제동력도 확보했다.

 

올가을 출시되는 ‘e바이크 스포츠’와 ‘크로스’는 각각 11,750달러(약 1,680만 원)와 9,500달러(약 1,360만 원)에 판매되며, 세 가지 사이즈로 제공된다. 현재 국내 도입 계획은 미정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빈패스트, 글로벌 전기차 시장 겨냥한 전기 SUV 공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