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RI 박하림 Sep 09. 2020

흔적을 남기고 싶습니다







혼자 시간을 보낼 때면 나는 자주 당신을 생각합니다. 아니, 생각을 한다기 보다는 당신에 대해 질문을 던집니다. 만약 지금 당신이 저 문을 열고 들어온다면 키와 몸집은 어느 정도이고, 어떤 옷차림을 하고, 어떤 소지품을 들고 있을까, 어떤 분위기를 풍기고, 어떤 냄새가 날까, 눈빛은 어떤 느낌일까. 나를 알아볼까. 나를 알아본다면 어떤 표정을 지을까. 잘 놀라는 사람일까, 무던한 사람일까.


그리고는 당신을 본 나에 대해 상상합니다. 나는 아마 놀라겠지. 얼굴이 빨개질까? 혹시 내가 못생겨 보이면 어떡하지. 내가 못생겼을까. 만약 나를 알아보지 못한다면 나는 먼저 말을 걸어야 할까. 그럼 나를 어떻게 소개해야 할까.



우리가 첫눈에 서로를 알아볼 수 있을까요? 내 상상 속에서 나는 매번 당신을 또렷이 알아봅니다. 지금 당장 머릿속에 당신의 얼굴을 그리지는 못하지만, 보는 순간 당신인 것을 알아차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왜인지 당신의 눈을 알아볼 것 같습니다. 눈을 통해 들여다 보이는 내면을 알 것만 같거든요. 당신의 내면을 샅샅이 알지는 못하겠지만 알아보고 느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게 내게 당신이라는 인연이 불가해하게 느껴지는 이유입니다.


티끌에서 시작되어 상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연이 과연 나를 당신에게 데려갈지는 알 수 없지만, 당신에게 나라는 사람의 흔적을 남기고 싶습니다. 행여 살짝 잡아 당기는 것만으로 풀려 버릴 매듭이라도, 작지만 예쁜 매듭 하나를 살짝 지어놓고 싶습니다. 당신도, 나도, 그 인연도 매듭이 지어졌다는 사실을 잊어버리게 되더라도, 이 세상 속 시간의 어딘가에 작고 예쁜 매듭이 지어졌다는 사실이 기록되길 바랍니다. 그렇게 다가가려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결 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