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엽서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엽서시 Oct 18. 2023

노지의 호박

나의 詩

생산성이 낮다고 들었다

상품성이란 전혀 없다     


노지의 호박     


얼룽덜룽 울퉁불퉁하여

어느 곳은 울긋불긋하기까지 하다

검은깨 같은 점이 흙처럼 박였다      


노지의 호박     


널 위한 고랑도 거름도 없었다

김매기도 없었다     


솎아내기도 없어 마음대로 자랐다

누구 거두어 가는 이 없는     


그 위에 흰 나비 하나 앉는다

여기 내가 바라보고 있다     


그늘 우거진 밑

웃고 있는 나의 詩 위에

누런 햇빛이 비친다


매거진의 이전글 참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