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니 Jul 23. 2016

묵은지와 찬밥으로 만드는 초간단 김치볶음밥

묵은지 음식은 그만 올리려고 했는데 

아직 찬밥이 남았었어요.;; 


또 김치밥을 해 먹을까 하다가 

의외로 제 초간단 초보 요리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많고 

냉장고에 대파도 오래된 것 같아 

블로그에 올리려고 김치볶음밥을 해 먹었어요. 



재료 역시 간단합니다. 

대파 한 대 흰 부분 썰고 

묵은지 먹을 만큼 좋아하는 크기로 썰면 끝. 



팬에 올리브오일을 넉넉하게 넣고 

바로 대파를 넣어 색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습니다. 


우리나라는 주로 마늘 향을 내고 

중국이 파 향을 많이 내니까 

더 좋아하시는 걸로 하시면 돼요. 



파 향이 잘 우러나오면 묵은지를 넣고 

같이 볶습니다. 


이때 진간장을 좀 넣고 간하시면 되는데 

볶는 중간에 간하실 때는 항상 바깥쪽에서 

테두리를 두르듯이 넣어주셔야 

재료에 골고루 갈 수 있고 

간장이 팬에 닿으면서 더 좋은 풍미를 냅니다. 


그리고 묵은 냄새를 날리고 

맛을 더 잘 어우러지게 해줄 비정제 설탕 조금 샥~ 



국물이 거의 졸아들고 묵은지가 잘 익으면 

찬밥을 넣고 섞어주시는데 


냉장고에 넣었던 찬밥은 

한 시간쯤 전에 미리 꺼내놓으시거나 

전자레인지에 살짝만 돌리세요. 

바로 넣으면 잘 안 풀어져요. 


비비는데 시간이 좀 걸리면 불 꺼놓고 섞으시면 되고 

다 섞어지면 밥에 양념이 배도록 

조금 더 볶아줍니다. 


저는 밥이 너무 희멀건 것 같아서 고춧가루도 좀 넣었어요. 



마지막에 참기름 살짝 넣으시면 끝. 


저는 오랜만에 1인분을 했더니 

올리브오일을 너무 많이 부어서 참기름을 생략했어요. 

밥 다 먹고 나니 그릇 바닥에 기름이 흥건하더라구요.;; 


언제쯤에나 초보 티가 없어질지... 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찬밥으로 만드는 초간단 김치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