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뭔들 May 19. 2024

꿈은 없고요, 그냥 놀고 싶습니다.

전생에 뽀로로가 아닐까에 대한 합리적 의심


가끔 그런 생각을 한다.

전생에 '뽀로로'가 아니었을까 하는.

아니, 뽀로로는 사실 전생에 나 같은 사람이었던 사람이 만든 하나의 집합체가 아닐까 하는.


나는 하고 싶은 게 참 많다. 

하고 싶은 것 중에는 일이나 커리어적인 것도 포함이지만, 

그냥 취미성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들도 포함된다. 

(그걸 세상은 '논다'라고 표현하는 듯하다.)


내가 살아온 지 어느덧 40년이나 지났지만,

세상에는 눈만 뜨면 새로운 것들이 생겨나고 넘쳐난다.

40년 정도면 어느 정도 해본 것이 많을 텐데, 아직도 못 해본 것들이 많아, 하고 싶은 것들이 많다.


그리고 앞으로 내가 살아가는 동안 또 다른 새로운 것들이 생겨나겠지. 

그럼 난 여전히 그걸 또 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날 것이다. 


난 거창한 꿈은 없다.

남들처럼 몇 살에 얼마를 모으고, 언제 무엇을 하고, 언제쯤엔 무엇이 있어야 하는,

아주 현실적인 꿈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하지만 그냥 놀고 싶다.

여전히 동심의 세계에서 하고 싶은 걸 자유롭게 하며 지내고 싶다. 


아직도 노는 게 제일 좋은 40살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한 가지에 집중 못하는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