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리 Dec 08. 2022

삶의 방향성을 틀고 싶다면 꼭 기억해야 하는 4가지

작심삼일이 일상인 당신에게 

매일 조금이라도 독서를 하고 싶은데

아침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지고 싶은데

지금 하는 일 말고 다른 일을 시작하고 싶은데

나도 온라인으로 돈을 좀 벌고 싶은데


삶의 순간순간 마다 방향을 틀고 싶을 때가 있어요. 작심삼일로 그치지 않고 내 인생의 방향을 전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MKYU 모닝짹짹 미니강의로 김미경 학장님께서 설명해주신 내용에 리얼 제 경험담을 얹어 소개해볼게요.




1. 마음의 방향을 틀어라 
나의 마음에 매일 24시간 각인 시키기


”~해야 하는데…” 

모든 일은 마음 먹기에 달렸다는데, 그 마음 먹기가 너무 힘들죠?


우린 사실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고 있지만 가지 않아요. 꿈노트 쓰기도 좋고, 간단한 메모도 좋아요. 마음에 100번은 새겨야 도망가려는 마음을 잡을 수 있어요.


일주일에 한 번만 성공해도 좋아요. 매일 1도씩만 방향을 튼다는 생각으로 내가 가고 싶은 곳으로 조금씩 움직이세요. 아주 조금씩.   


2. 환경을 셋팅해라
온 세상을 내가 원하는 환경으로 만들기


독서를 하고 싶다면 책을 먼저 사서 책장에 꽂으세요. 운동을 하고 싶다면 침대 맡에 운동복을 꺼내두세요. 영어를 공부하고 싶다면 핸드폰 바탕화면부터 바꾸세요. 


열정이 아니라 시스템을 만들어 지속하세요.   


제 이야기를 해볼게요. 책을 더 많이 읽고 싶었어요. 굳게 다짐했지만 잘 됐을까요? 역시나 열정은 쓰레기였습니다...


'책 읽기 쉬운 환경'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대중교통에서 보내는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밀리의 서재를 가입했어요. 하지만! 손으로 폰을 들고 있는 것도 힘들더군요.(손목아파ㅠ)


오디오북을 받았어요. 이어폰을 귀에 꽂기만 하면 바로 흘러나오게 했어요.

내가 원하는 세상을 더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작은 시스템을 만든거죠. 


3. 시간을 셋팅해라
적어도 하루 한 시간은 몰입하기


<원씽> 책에선 원하는 일을 만들고 싶다면 하루 3시간은 온전히 그 일에 쏟아라고 해요. 인간적으로 3시간까지는 힘들고 1시간, 아니 30분이라도 만들어 봐요.


오전 10시에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하던 제가 6시 반에서 5시까지 기상시간을 당긴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어요. 


하루 1시간, 생각보다 빼기가 쉽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그 시간을 만들기만 한다면 저절로 그 방향으로 갈 수 밖에 없어요.   


내가 온전히 집중하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4. 남의 힘을 셋팅해라
함께 응원하며 지지해 줄 수 있는 사람 곁으로 가기


디지털노마드를 하고 싶었는데 아는게 하나도 없었어요.

- 블로그 강의를 듣고 한 달 동안 1일 1포스팅을 함께 했어요.

- 온라인창업 독서모임을 1년 8개월 동안 했어요.

- 지금은 사업가 커뮤니티 #순간랩 멤버로 활동하고 있어요.


그 외에도 켈리스, MKYU, SNS마케팅, 콘텐츠수익화, 비주얼디자인, 유튜브 등 20개 정도의 다양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들어가 있어요.


혼자 하면 힘들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는 곳을 찾아서 직접 그 곳에 몸을 담구는걸 좋아해요. 자연스럽게 환경도 셋팅되는거죠.


제가 매일 6시에 진행하는 요가수업도 그렇게 만들어졌어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싶고, 명상 습관도 만들고 싶은 사람들이 모인거죠! 하다보니 직접 비즈니스 마인드풀 채팅방도 운영하게 되었어요. 



마음을 틀고, 환경을 만들고, 1시간 이상 지속하며, 주변 사람과 함께 한다면 우리 모두 원하는 삶으로 다가갈 수 있을거에요!


여러분들은 어떤 삶의 방향성을 만들고 싶나요?




작가의 이전글 사업가가 명상을 하면 생기는 변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