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이런 일석이조가 또 있을까

돼지고기 김치찌개♡



김치찌개


돼지 앞다리살 굵직하게 숨덩숨덩 썰어넣고  고추가루와 참기름 몇방울

떨어뜨려 달달 볶다가

 잘익은 김치 반포기 썰어넣고

 멸치 육수로 끓인다.

돼지고기에 비타민B군이 있어서

환절기에 면역력 증강에 참 좋다고 한다.


어릴때,

시계 알람소리가 아닌

 엄마의 도마질

소리에 잠이 깼었다.

나무도마 위에서  

무언가를 썰고 다지는 그 소리가

엄마소리라고 생각했고

지금껏 도마질할때마다 엄마생각이 난다.

맛있는 냄새로 잠에서 깨어나는건

행복한 일.




날씨 기막히게 좋다.

먹고 어디든 나가보자. 걷든 뛰든

내게는 에너지가 필요하니깐.


며칠전부터 걸으면서

내가 걸은 걸음수를 기부하고 있다.



여러종류의  캠페인중

내가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22일까지 진행되고

그날이 되면

나는 또다른 캠페인에 기부하게 된다.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으로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다면

그만큼 감사한 일이 또 있을까

작지만 실천하는 기쁨을 누리니

내가 더 감사한 마음이다,

나누면서 건강해지니

이런 일석이조가 또 있을까


자! 가을이다.

파란 하늘, 맑은 공기, 초가을에 짙푸른

잎사귀를 친구삼아

모두 긴호흡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좋겠다.


오늘도 굿모닝^^

https://youtu.be/cnSvUjwvZZs




매거진의 이전글 프로답게 끼워 넣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