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마르스 Aug 09. 2021

쏘네트 16 - 빠블로 네루다

2021 시필사. 221일 차

쏘네트 16 - 빠블로 네루다


나는 너라는 땅 조각을 사랑한다,
이 행성의 초원에서 나는 다른 별은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너는
우주의 번성을 반추한다.


너의 크막한 눈은 패배한 천체에서
내가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별빛,
너의 살결은 빗속에 스쳐 지나가는

유성이 밟고 간 길처럼 파닥거린다.


그 많은 달들이 나에게는 너의 엉덩이들이었다,
모든 햇살이 너의 그 깊은 입과 그 감미로움,
어둠 속에 꿀처럼 불타는 빛의 홍수


길고 빨간 번갯불로 불탄 너의 가슴,

그래서 나는 네게 입 맞추며, 너의 몸의 불을 더듬는다,

너는 작지만 지구의 모든 것, 너는 비둘기, 세상의 지도.


#쏘네트16 #소네트16 #빠블로네루다 #파블로네루다 #PabloNeruda  #100편의사랑소네트 #시필사 #닙펜 #딥펜 #펜글씨 #손글씨 #매일시쓰기 #1일1시 #하루에시한편 #이른아침을먹던여름 #thatsummerwithyou

매거진의 이전글 확실한 것 - 옥따비오 빠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