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마르스 Aug 02. 2020

나는 희망을 거절한다 - 정호승

2020 시필사. 49일 차

나는 희망을 거절한다 - 정호승     


나는 희망이 없는 희망을 거절한다

희망에는 희망이 없다

희망은 기쁨보다 분노에 가깝다

나는 절망을 통하여 희망을 가졌을 뿐

희망을 통하여 희망을 가져본 적이 없다     


나는 절망이 없는 희망을 거절한다

희망은 절망이 있기 때문에 희망이다

희망만 있는 희망은 희망이 없다

희망은 희망의 손을 먼저 잡는 것보다

절망의 손을 먼저 잡는 것이 중요하다     


희망에는 절망이 있다

나는 희망의 절망을 먼저 원한다.

희망의 절망이 절망이 될 때보다

희망의 절망이 희망이 될 때

당신을 사랑한다.


#나는희망을거절한다 #정호승 #시필사 #펜글씨 #손글씨 #닙펜 #딥펜 #매일프로젝트 #이른아침을먹던여름 #thatsummerwithyou  

매거진의 이전글 젊은 시인에게 - 라이너 마리아 릴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