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마르스 Jun 07. 2021

빛의 모퉁이에서 - 김소연

2021 시필사. 158일 차

빛의 모퉁이에서 - 김소연


어김없이 황혼녘이면

그림자가 나를 끌고 간다

순순히 그가 가자는 곳으로 나는 가보고 있다


세상 모든 것들의 표정은 지워지고

자세만이 남아 있다


이따금 나는 무지막지한 덩치가 되고

이따금 나는 여러 갈래로 흩어지기도 한다


그의 충고를 따르자면

너무 빛 쪽으로 가 있었기 때문이다

여러 개의 불빛 가운데 있었기 때문이다


다산(茶山)은 국화 그림자를 완상하는 취미가 있었다지만

내 그림자는 나를 완상하는 취미가 있는 것 같다


커다란 건물 아래에 서 있을 때

그는 작별도 않고 사라진다


내가 짓는 표정에 그는 무관심하다

내가 취하고 있는 자세에 그는 관심이 있다


그림자 없는 생애를 살아가기 위해

지독하게 환해져야 하는

빛들의 피곤이 밤을 끌어당긴다


지금은 길을 걷는 중이다 순순히

그가 가자는 곳으로 나는 가보고 있다


#빛의모퉁이에서 #김소연 #시필사 #닙펜 #딥펜 #펜글씨 #손글씨 #매일시쓰기 #1일1시 #하루에시한편 #이른아침을먹던여름 #thatsummerwithyou

매거진의 이전글 1막 1장 - 김이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