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이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리브노트 Apr 17. 2019

여보 육퇴하고 한 잔 콜? 초간단 중화요리 '깐풍만두'

아침부터 저녁까지 육아하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바쁘시죠? 그래서 육퇴하고 맞는 꿀맛 같은 휴식을 그냥 지나쳐 보내기엔 더더욱 아쉬운데요. 남편, 아내와 마주 앉아 맥주 한 잔을 기울이며 피로를 풀어보세요. 안주는 제가 오늘 소개할 깐풍만두가 어떨까요. 배달음식 뭐 시킬까 고민하는 사이에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재료(2인분 기준)


냉동만두 350g, 대파 1/2대, 양파 1/4개, 마늘 5~6쪽, 풋고추 1개, 홍고추 1개, 고추기름            

1. 재료 손질하기


대파와 양파, 고추를 잘게 썰어주세요. 마늘은 칼등으로 눌러 으깬 다음 다져주세요.            

2. 만두 굽기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 튀겨주세요. 냉동만두를 상온에서 해동시킨 뒤 튀기면 기름이 덜 튀어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냉동만두를 구우면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겠죠. 이때 만두는 평소보다 바싹 익혀주면 좋은데요. 그래야 소스를 묻혀도 덜 눅눅해진답니다.            

3. 소스 만들기


고추기름 3큰술에 파, 마늘 등 향신 채소를 넣고 볶습니다. 파의 숨이 죽으면 설탕 1큰술, 식초 1큰술, 간장 1큰술을 넣고 볶다가 양파, 고추를 넣어주세요. 소스 재료가 탈 것 같으면 물을 약간 넣어 끓이다가 전분물을 살짝 넣어서 농도를 맞춰주세요. 굴소스나 치킨스톡을 1/2큰술 넣으면 감칠맛이 살아나요.            

4. 버무리기


튀긴 만두를 소스에 잘 볶아서 접시에 담아내면 완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수저  silverspoonnnn@gmail.com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멕시코로 떠난 전남친 퀘사디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