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이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리브노트 May 01. 2019

뉴트로 감성 자극하는 달콤한 그 맛..'죠리퐁쉐이크'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시원한 음료가 당기는 요즘입니다. 아이든 어른이든 한낮에는 차가운 아이스크림이 당기는데요. 오늘은 아이스크림처럼 달콤~하고 음료수처럼 빨대로 쪽쪽 마실 수 있는 쉐이크(셰이크)를 만들어볼게요. 재료도 조리법도 초간단! 아이가 좋아하는 죠리퐁 과자로 만들어 두 배 더 맛있답니다.(죠리퐁은 사실 저도 참 좋아합니다ㅎㅎ)


◇재료


죠리퐁 2컵, 우유 1컵, 얼음 1컵, 바닐라 아이스크림 1컵


1. 재료 준비


죠리퐁, 우유, 얼음,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준비해주세요.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종류는 상관없어요. 저는 바닐라 아이스크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빙그레 투게더를 준비했어요. 얼음은 미리 얼려 놓는 센스!            

2. 믹서기에 갈기


믹서기에 얼음 1컵, 바닐라 아이스크림 1컵, 우유 1컵, 죠리퐁 2컵을 넣어주세요. 계량컵이 없다면 종이컵을 이용해도 좋아요. 비율은 얼음, 우유, 바닐라 아이스크림, 죠리퐁이 1:1:1:2입니다. 죠리퐁 과자의 알갱이가 사라지도록 곱게 갈아주세요.            

3. 담기


곱게 간 내용물을 잔에 담은 뒤 죠리퐁을 위에 얹으면 완성!


바닐라 아이스크림, 죠리퐁이 들어가 많이 달까봐 걱정하는 부모들이 있을 텐데요. 시중에 판매하는 쉐이크보다 훨씬 덜 달아요. 게다가 곡물의 향이 강해서 살짝 미숫가루 쉐이크의 느낌도 난답니다. 아이 간식으로 딱이겠죠! ^^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수저  silverspoonnnn@gmail.com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잇템 에어프라이어 200% 활용 레시피 '오픈토스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