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이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리브노트 Apr 16. 2020

코로나19 안심 노노! 안전한 홈카페 어때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수일 째 20~30명대에 머무르면서 확산세가 한풀 꺾였다는 분석이 나오는데요. 날씨도 따뜻해지고 확진자 수도 줄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느슨해지고, 카페가 제법 북적인다고 하죠. 하지만 아직 완전히 방심하기엔 이르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집을 홈카페로 바꿔줄 음료 3종을 준비했습니다. 카페인과 당이 당기는 육아 맘&대디라면 눈여겨볼만할 거예요. 


◇달고나커피

코로나19 때문에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무료한 시간을 타개하기 위해 만든 커피라서 '코로나커피'라고 부르는데요. 최소 400번 이상 휘저어야 제대로 된 맛을 볼 수 있어요.


재료: 커피가루 3T, 설탕 3T, 물 3T


◇밀크블렌디드 with 포테이토

찐~한 우유 아이스크림에 감자칩, 치즈 토핑이 얹어진 단짠단짠 음료! 밀크포테이토는 감자튀김을 달콤한 밀크쉐이크에 푹 찍어 먹는 바로 그 맛이라고 해서 입소문을 탔는데요. 우유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이용해 집에서도 그 맛을 흉내 낼 수 있답니다.


재료: 우유 400mL, 감자칩 두 줌, 바닐라 아이스크림 1컵, 체다치즈 3장, 파마산 치즈가루 1큰술, 머스터드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오레오쉐이크

아이가 좋아하는 과자를 이용해서 홈카페 음료를 만들 수 있어요. 달달구리한 디저트가 당기는 분들께 추천하는 홈카페 음료랍니다. 


재료: 오레오 과자 4개, 우유 1컵, 얼음 1컵, 바닐라 아이스크림 1컵, 휘핑 크림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수저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알쓸신법 시즌2]코로나로 돌잔치 취소, 위약금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