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키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리브노트 Nov 03. 2018

어린이집·유치원 비리 논란, 저만 이렇게 생각하나요?

올리브노트 기자들이 직접 발로 뛰고 취재해 작성한 기사 가운데 이번 주엔 어떤 이슈를 다룬 기사가 주목받았을까요?


전국의 부모들을 충격에 빠뜨린 '사립 유치원 비리'. 얼마 전 해당 유치원들의 실명이 공개되면서 엄청난 이슈가 됐죠. 국공립 유치원은 그 수가 적고 자리 나기도 쉽지 않아 불가피하게 사립 유치원에 아이를 보내는 부모들이 많은데요. 그러다 보니 엄마 아빠들의 분노가 더 컸습니다.


사립 유치원 비리 이슈와 관련한 기사인 ☞'혹시 내 아이도?'..비리 어린이집·유치원 원장 피하는 팁에 많은 댓글이 달렸습니다. 7억을 써도 평가인증 우수라고 나오는데 '어린이집 정보 공개 포털' 정보를 어떻게 믿냐는 의견도 있고, 내 아이들의 먹거리, 배움 등에 있어서 피해가 가면 안 된다는 댓글도 달렸습니다. 어떤 의견들이 있었는지 같이 살펴볼까요?            

초보아빠의 좌충우돌 리얼 육아일기! ☞[나는 둥이아빠다+웹툰 21화]오늘도 하얗게 불태웠어 에도 많은 공감 댓글이 달렸어요. 특히 같은 입장에 있는 쌍둥이 엄마 아빠들의 공감 의견이 많았는데요. 육아하느라 2시간 자고 출근했다는 아들 딸 쌍둥이 아빠와 젖병 20개를 준비했다는 3살 쌍둥이맘의 댓글에 쌍둥이 부모들의 '좋아요'와 '힘내세요' 댓글이 유난히 많았어요. 육아에 지친 부모 여러분, 힘내세요! 화이팅~            

강은혜 기자  navisky@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