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롯이 Jun 01. 2018

요즘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

왜?

회사를 옮기니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

왜 그 회사를 그렇게 오래 다니셨어요?

어쩌다 그곳에 가시게 되었어요?

다른 곳에 가실 생각은 안해봤어요?


한 회사에 13년을 다녀보니

이런 질문을 많이 받는다

다닐 때는 몰랐는데

다녀보니 긴 시간이었나 보다


왜?

왜였지?


나도 잠깐 생각하게 되는 질문

나도 잊어버리고 사는 나의 역사들

나도 잊고 사는 내 역사들을

구구절절 어떻게 설명해야하나

그냥 그 시간이 흘러 난

결국 이 자리에 당신과 함께있을 뿐인데요


그 시간이 있었기에

내가 지금 여기 있는 걸고에요


그리고 아마 나 여기 그만큼 있을지도 몰라요

ㅋㅋ 놀라진 마세요

열심히 할거니까


내가 그곳에 계속 있었던 이유는

내가 그곳에서 무언가를 할 수 있었고

재밌었고 더 할 수 있는 게 있어서였는데

이곳에 내가 있는 이유도 마찬가지에요

어느날 문득

내가 무언가를 해줄 수 없게 되면

내게 새로운 도전의식을 심어줄 수 없게되면

회사건물만 봐도 눈물나게 답답해지면 떠날 거에요


내 길 위에 잠시 너를 세웠을 뿐

네 길 위에 내 길이 잠시 겹쳐졌을 뿐

네 길만 있는 건 아니라오

하지만 가는 동안에 우리 즐거운 동행이 되길~^^







매거진의 이전글 정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