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롯이 Feb 05. 2023

과거의 나를 무너뜨리고 새로운 나를 세우고 싶다.

0에서부터 다시

과거의 나를 무너뜨리고 새로운 나를 세우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나는 이런 사람이야 라는 내 안의 틀을 깨고

처음부터 나를 다시 세우고 싶었다

내 인생 40년 중 전혀 생각하지도 예상하지도 목표삼지도 않았던 그냥 새로운 나


그러고 보니 며칠 째 나를 괴롭히던 생각들이 오히려 나를 위로한다

나는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모르겠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어

왜 아직도 난 이런 걸 고민해야 하나…

아니 차라리 잘 된 일이다.


어차피 난 0에서부터 다시 시작할 생각이었으니

나에 대해 얼마큼 알고 있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차라리 백지에 그리는 것이 더 좋을지 모른다

그러나 이번만큼은 제대로 알고 넘어가자

이번만큼은 나를 꼭 잘 세워보자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꺾이지 않는 내 모습을 그려보자

나도 10년 후가 기대되어 지금을 열심히 살아보고 싶다

할 수 있다 난..

난 할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부담되지 않는 만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