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하다 보면, 매번 마감기한을 못 지키는 사람들이 있다.
중요한 일을 질질 끌다가, 결국 기한이 지날 때까지도 마무리를 못하고 그제서야 부랴부랴 시작하는 사람들.
이럴 때는 시간에 쫓겨서 억지로 일을 하기 때문에 당연히 결과도 좋게 나오기가 어렵다.
혹시 내가 일을 할 때 기한을 못 지키는 경우가 자주 있으면, 일하는 습관을 바꿔야 한다.
하기 싫은 일이 있다면, 지금 바로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다.
보통 어렵거나 복잡한 일은 귀찮고, 겁이 나서 시작하기가 꺼려지고, 자꾸만 미루게 된다.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그런 싫은 마음이 들었을 때 바로 그 일을 하는 것이다.
거래처나 윗사람에게 전화하는 일, 복잡한 프로젝트의 계획을 세우는 일, 지긋지긋한 회의록을 작성하는 일.
사람마다 하기 싫은 일은 제각각이다.
하지만 이렇게 하기 싫은 일을 바로 하는 습관을 들이면, 누구나 훨씬 더 즐겁고 쉽게 일할 수 있다.
지금 바로해서 일단 뭐라도 시작을 해놓았으니, 여유있게 일을 해 나가며 더 좋은 성과도 낼 수 있다.
하기 싫었던 일도 막상 시작하고 보면, 그렇게 힘든 일이 아니었다는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한 달, 일주일, 하루 중 해야 하는 일을 쭉 적어서 정리해보고, 가장 하기 싫은 일을 먼저 해보자.
하기 싫은 일은 지금 바로 하자 :-)
* 함께 보면 좋은 글: 내 인생이니까, 핑계는 그만. (brunc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