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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을 잊어버리셨나요?
by
마이링링
Jul 25. 2022
할 일이 너무 많아서 힘들 때는?
회사에서
맡은
업무가
,
또는
개인적인
일이
너무
많아서
감당이
안될
때가
있을
것이다
.
이럴
때는
해야
할
일이
많다는
상황에
압도되어
,
뭐
하나
시작하기가
어렵다
.
할 일의 기한은 점점 다가오고, 일은 계속 밀려있어서 더 상황이 안 좋아지기도 한다.
이럴
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무엇일까
?
바로
할
일을
리스트로
만드는
것이다
.
종이에 적어도 좋지만, 수정하기 쉽도록 PC나 태블릿, 모바일을 추천한다.
<일이 너무 많을 때 리스트로 정리하는 법>
1.
우선
할
일을
쭉
적는다
.
순서는
상관없다
그냥
생각나는
대로
적는다
.
* 너무 큰 단위로 적지 말고 실행할 수 있는 단위로 쪼개 본다.
(예: 기획안 제출 -> 자료조사, 초안 작성, 기획안 완성, 최종 확인 및 수정)
2.
해야
할
일을
다
적었다면
,
이번에는
각
항목별로
기한을
적어본다
.
(딱히 기한이 없다면 생략)
* 막상 이렇게 기한을 적어보면 머릿속에 뒤죽박죽 있어서 모두 급해 보였는데, 당장 급한 일들은 몇 개밖에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3.
그러고
나서
기한이나
중요도에
따라서
먼저
해야
할
일
(
우선순위
)
을
정한다
.
(우선순위에 따라 순서를 변경해도 좋다. 우선순위 높은 것을 가장 위로!)
4. 중요하지 않고
급하지도
않은
일은
다른
사람에게
부탁할
수
있는지
,
아예
안
해도
되는
지
다시
생각해본다
.
5.
우선순위에
따라
할
일을
하나씩
실행에
옮긴다
.
이렇게 해야 할 일의 리스트를 적어 놓으면 우리의 머리는 한결 정리가 되면서 더 효율이 높아진다.
엄청나게 커 보이는 일들도 결국은 작은 일을 실행해나가다 보면, 어느새 끝이 나 있다.
특히 감당이
안될
것
같은
크고
어려운
일은
일단
잘게
쪼개어
, 하나씩
실행에
옮겨보자
.
일의 기한이 임박하기 전에 이렇게 할 일을 리스트로 정리해보고,
우선순위에 따라 일을 한다면 같은 시간으로 훨씬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다.
그리고 더 이상 미루지 말고, 가장 우선순위가 높은 일부터 하면 된다.
할
일이
너무
많아서
감당이
안될
때는
할
일
리스트
부터
작
성해보자
.
매일 업무 시작 전에 이렇게 리스트를 체크하며 일을 하다 보면 어느새 당신도 프로 일잘러가 될지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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