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아스라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ySnap Jan 09. 2019

도착하자마자 다시 집에 가고 싶어 졌다.

2013. 인도(India)

곧 목적지에 도착한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오면, 항성 설렌 기분 가득이다. 새로운 나라, 새로운 곳에서 벌어질 일들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다. 인도 첸나이 공항에 도착한 나는 입국 수속을 마치고 공항 밖으로 나왔을 때, 눈에 보이는 풍경 때문에 잠시 머뭇거렸다. 그동안 내가 좋은 곳만 다녔구나. '슬럼독 밀리어네어(2008)'에서 봤던 인도의 풍경은 정말 사실이었다는 것을 깨닫고, 픽업 나온 차량에 몸을 실어 숙소로 향했다. 그러면서 생각했다.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고 싶다'. 그리고, 내가 가진 환경에 대해 감사함을 깨닫는 순간이기도 했다. 


인도의 기록은 핸드폰 카메라(삼성 Note 2)와 작은 똑딱이 카메라 (삼성 PL150)로만 남겼다. 짐을 줄이고 싶어서 카메라는 한국에 놔두고 왔다. 아직까지 그때의 결정을 두고두고 후회한다.


2013. 인도(India)


매거진의 이전글 홍콩이 그리워졌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