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아스라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ySnap Jan 31. 2019

지나쳐버린 도시, 가슴 깊이 남다.

2013. 크로아티아 시베니크


인쇄한 지도를 보고 도시들을 찾아가다가 결국 시베니크를 지나쳐버렸다. 돌아가는 길도 모르기 때문에 (불법 U턴을 안 한다면) 눈 앞에서 이정표를 그냥 떠나보내야 했다. 그러다가, 얼마 더 가서 다시 이정표가 눈에 들어왔다. 나갈 곳을 놓쳐서 아쉬워하는 나에게 마지막 기회를 주는 것 같았다. 


크로아티아 여행을 하면서 시베니크가 가지는 의미는 크지 않았다. 스플리트로 가는 길에 있는 잠깐의 경유지 같은 존재였다. 그냥 포기하고 지나칠까 하다가, 일단 안내하는 길을 따라가기로 했다. 시베니크 어디로 알려주는지도 모른 채 말이다. 적당한 곳에 차를 주차하고 해안길을 따라 걸었다. 길 따라 정박해있는 작은 보트들을 바라보며 도달한 곳에 내 마음을 사로잡은 곳이 나타났다. 바로 포기하려고 했던 시베니크였다. 


사실, 여기가 시베니크가 맞는지도 몰랐었다. 왜냐면, 지도를 확인할 수 없었고 이정표대로 따라만 왔기 때문에 맞고 틀리고를 확인하지 못했다. 심지어 잠시 머무르는 동안 사람을 1명도 만나지 못했다. 그런데, 이 곳이 나의 마음속 깊이 자리 잡았다. 이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면서 생각했다. 내가 크로아티아에 다시 온다면, 꼭 여기에 와서 다시 사진을 찍겠다고. 30분 정도밖에 안 되는 짧은 시간만 머물렀지만, 크로아티아 여행을 마친 이후에도 계속 가슴속에 남아있는 도시가 되었다. 아마 그리움보다는 미련일 것이다.


2013. 크로아티아 시베니크


매거진의 이전글 밤이 낮보다 뜨겁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